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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4] Game Title작업
후이재
·
2020년 10월 1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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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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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E4]졸업 프로젝트 VR게임(2020.03~ 20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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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무엇을 할것이냐
드디어 Game Title을 만들게 되었다.
이제 후반부가 되어 마무리를 하는 중이다.
Title 이미지 또는 영상 제작
Title 레벨과 UI BP 생성
UI Blueprint 생성
UI 블프를 만들어서 Image컴포넌트를 추가했다.
여기서 애니메이션 만드는 것보다 파워포인트로 녹화해오는것이 더 좋은 퀄리티를 낼 것 같아서 영상을 받아올 수 있게 밑작업을 했다.
영상 Material 만들기
Material을 생성하고 Material Domain을 UserInterface로 주면, UI를 위한 Material을 생성할 수 있다. Final Color에 Texture Sample을 연결하고 Media를 연결할 준비를 해둔다.
파워포인트 내공 살리기
중학생때부터 갈고닦아온 파워포인트 기술을 살려 모션그래픽같은 영상을 만들었다.
Title과 버튼 누르면 시작하는 애니메이션을 따로 녹화하여 사용하려한다.
요즘 모핑기능이 잘 되어있어서 만들기가 어렵지않다.
MP4로 렌더링하여 영상을 Content폴더 내로 가져온다.
UE4내부로 영상을 가져와서, Media를 생성한다.
Media Player는 처음써보지만 폴더내의 영상을 재생하는 역할을 한다. MP_video_play 이걸 아까 만들어둔 Material Texture Sample에 넣으면 연결준비 끝.
레벨블루프린트로 구현하기
시작되면 해당 소스의 영상을 재생할 수 있도록 title소스를 연결한다. UI를 viewport에 붙인다.
Trigger 이벤트가 실행되면, start영상으로 소스를 바꾸고, 영상이 플레이될 동안 멈춰있다가 다음 레벨을 open한다.
끝
Unreal은 영상 플레이가 Unity보다 자유로운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쉽게 제어할 수 있었다.
UI클릭에 소리도 넣고하니 경쾌하다. 닌텐도같이 찰진소리를 넣고싶다.
이제 뭘 해야하냐면..
계속되는 마무리
마지막 ㄹㅇ엔딩의 문구 정리, 그것도 엔딩영상으로 만들어넣기
팀원님이 자막이랑 소리 잘 정리해주고 계시니 이제 진짜 거의 얼마안남았다.
후이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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