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I 만들기

후이재·2020년 8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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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대 친구의 졸업을 돕기위해 게임 제작에 Unity개발자로 참여하고 있다.
졸업시켜주기 프로젝트

오늘의 목표

  • 요구사항에 맞는 UI제작
    • 메인 Scene
    • 캐릭터 선택 Scene
    • 인게임 Scene

UI구현에 맞는 구조 설계

  • 우선 세 가지 Scene에 맞는 계층구조 확보. Scene을 변경하는것 보다 가볍게 개발하기를 원하여 Set Active를이용해 껐다 켜는 방법을 채택
  • 개발의 편의를 위해 메인 코드를 가진 GameManager아래에 세 컴포넌트를 배치했음
  • GameManager 내부의 함수를 제작하여 각 버튼에 대한 OnClick 이벤트 추가

PlayerPrefeb key추가

  • 기획자가 원하는 기능을 수행하기 위한 변수 추가
  • BGM on/off Effect Sound on/off를 원하여 각각 int로 추가(기본 1로)
  • 3가지의 캐릭터 중 하나 선택을 하는 구조이므로 Character key를 int로 추가(기본 0로)

스크롤 UI추가

  • 인턴십 하면서 깨달은 점은 이미 구현된게 있는지 먼저 찾아보는게 현명하다는 것
  • Unity asset store에서 Scroll-Snap UI를 찾아 가져왔음
  • 기획자가 원하는 UI대로 배치하면, 짠 완성!

일단 완성

  • 원하는 부분은 다 완성했음
  • 만들면서 구현이 필요할 것 같은 부분을 건의해보려 함
  • 랭킹 시스템이나 아이템 같은것
  • 오랜만에 유니티를 해보니 블루프린트는 너무 번거로운것 같은 느낌도 들음. 코드로 딱 되는데 말야
  • 아직 이미지가 들어가지 않아서 허접하다. 예술대니까 퀄리티있게 잘 만들어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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