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Hiring Assessment)

이동환·2020년 8월 26일
2

Code states

목록 보기
6/9

아직도 짜증으로 가득하지만, 기분이 엄청 나쁘지않은....

일단 1차 HA이 끝이 났다. 밤을 세워 풀었지만, 마지막 문제 때문에 잠을 못 잤다..... 힘들다. 내일 오전 10시까지 풀어야하는데, 못 풀거 같다는 생각이 팍팍든다. 문제점은 알겠지만, 어떻게 풀어야할지 모르기때문에 그런생각이든다. 당연히 구글링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해서 열심히 구글을링 해봤지만, 정확한 해답을 구할 수 없었고, 또 사실 어떻게 구글에 쳐야하는지도 모르겠다.

코플릿을 풀면서도 많이 실력을 늘렸고, 이 문제들을 통해서도 좀 더 개념을 심화하는 계기가 되었던것 같다. 문제들은 언뜻보기엔 그리 어려워보이지 않지만, 숨은 함정과 우리가 생각해야할 오류의 케이스들을 잘 내포하고있다. 그렇기에 좋은 문제라고 말하고 싶다.(덕분엔 하드코딩 했다 ^^)

문제의 난이도와 주관적인 생각

주관적인 판단으로 전체적인 문제 난이도를 말해보자면,
1~4번문제는 고민하면 풀 수 있는 문제들.
5~6번 문제 생각을 많이하고, 오류 케이스들을 잘 봐야하는 문제들.
7번.... Tyrion 죽이고 싶다. 아직 나는 7번 문제를 풀지 못했다.

처음에 코드를 작성했을땐, 재귀함수를 return을 해서 자식에 접근 후, 부모의 형제들에 접근 할 수 없었다.(제이미와 티리온에게 접근 못하고, 세르세이의 자식들만 둘러보고있었다.) 왜 접근이 안되는지 이유도 모른채......이렇게 이 문제랑 거의 6시간 씨름했다.
전에 같이 페어분께서 살짝 힌트를 주어 왜 부모의 형제들에게 접근하지 못하는 부분을 알게 되어 코드를 바꾸어서 작성 하고 작성했지만, 풀지 못했다. 이번 코드의 문제점이라면... 다 순회를 하고, id값과 인자로 받은 id 가 같으면 리턴하라고 했지만.... 말을 듣지 않는다. 결국 마지막에 리턴하는 객체는 제일 상위 객체.... 이 부분을 어떻게 해결해야할지 모르겠다.
재귀란 자식까지 파고 들어서, 그 값을만 소중하게 제일 상위로 모셔와야하는데.... 이때 까지 내가 풀었던 문제들을 봐도 잘 모르겠다.

더 이상 혼자 풀라고하면 못 할거 같다. 이 문제만 15시간동안 헤달렸지만 풀지 못했다. 정말 알듯 말듯한 이 문제... 너무 짜증난다. 덕분에 몇년만에 밤새 본건지... ㅎㅎ

profile
UX를 개선하는것을 즐기고 새로운것을 배우는것을 좋아하는 개발자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