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26 : TIL [프론트엔드와의 이별]

안휘원·2021년 10월 7일
3

spartacodingclub

목록 보기
18/39

😴 = 🤦‍ = 🤜🤪
평생 잘 잠 지금 다 잘 거니?

프론트엔드 뒤집어 엎기

▶ 프론트엔드

  • 치명적인 늦잠을 자버리고야 말았기 때문에... 오전에 있었던 코치님과의 피드백에 대해 전해들은 소식만 적어보자면:
    - 가져온 템플릿에 팀의 원본 코드를 적용하는 단계에서 막히는 부분이 생겼다.
    - 앞으로도 기존의 우리 것들을 템플릿에 적용하는 내내 같은 문제가 발생할 것이므로, 템플릿을 버리고 프론트엔드보다 백엔드에 더 신경 써라.
    - 끄-덕. (어제 하루 동안 작업했던 작업물을 모두 버리고 초기화한다)
    - 끗.

  • 이게 내가 들은 사건(?)의 전말. 내 휴지통도 비우기까지 완료했다.


▶ 로그인 & 회원가입 페이지

  • 다행인지 불행인지, 어제 내가 만든 로그인 폼은 가져왔던 템플릿을 적용한 게 아니라서 살려놓는 방향으로 진행하게 됐다.

  • 다만 다른 페이지들의 기능(댓글, 마이페이지, 회원정보 수정 등)과 연결하려면 로그인 페이지가 가장 우선적으로 완성이 되어야 해서, 현재 작성해둔 것까지만 내가 맡기로 하고 팀원분께 토스했다.

  • 손이 빠르신 우리 에이스님... 아니나 다를까 바로 내가 어제 막혔던 토글 기능을 적용해서 JWT 생성과 회원가입 API까지 진행이 되었다.

  • 그런데 회원가입 페이지에서 '가입하기' 버튼 색깔이 원래 저랬던가...? 아마 내 파일이 지금 완전하지 않아서 그런 듯.



알고리즘 테스트

  • 에인졀👼 팀장님이 알려주셔서 알고리즘 테스트 사이트를 알게 되었다. 앞으로 매일 팀원분들과 데일리 테스트 시간을 갖기로 했다(고 늦잠잔 죄인은 뒤늦게 전해들을 수 있었다).

  • GITHUB에 알고리즘 REPOSITORY 생성해서 테스트한 코딩들을 남기기 시작했는데, 드디어 나도 파릇파릇한 잔디들이 심어지고 있다. 한 여덟개 정도...? (૭ ᐕ)૭
    (참고로 GITHUB 계정 만든지 한 달 되어감)

  • 백준 알고리즘 단계별 테스트로 시작했는데, 1단계여서 그런가 짧막해서 은근 재미있고 시간을 많이 잡아먹지 않아서 좋았다.
    이제 앞으로 탈주심리 들면 이 곳으로 돔황챠-!ᕕ( ᐛ )ᕗ 해야지.



FEEDBACK 📑

▼ TODAY'S MEMO :

  • 알고리즘 테스트 중에 몇 가지 기억에 남는 것들이 있었다.
  1. 고양이
print("\    /\\")
print(" )  ( ')")
print("(  /  )")
print(" \(__)|")

# \(백슬래쉬)를 문자로 출력하려면, \\ 두 번 사용하기.


                                 고양이 귀여워 (•‾̑⌣‾̑•)


print("|\_/|")
print("|q p|   /}")
print('( 0 )"""\\')
print('|"^"`    |')
print("||_/=\\__|")

# "(큰따옴표)를 문자로 출력하려면, '(작은따옴표) 사이에 입력하기.

  1. 사칙연산 A+B
A, B = map(int, input().split())
print(A+B)

# map(적용할 함수, 반복 가능한 자료형)
# : 한 줄의 코딩으로 모든 자료형 각각에 함수 적용 가능
  • 그 외에도 몇몇 알게된 것들이 있었는데 뭔가 재미있다. 내가 코딩이 어렵고 힘들어도 싫어지지 않아서 왜 좋은 건지 곰곰히 생각해봤다.

  • 그 동안 내가 했던 공부들은 모두 장기적인 거였다. 스스로를 피드백하고 새로운 해결방법을 적용해도, 결과가 나오고서야 그게 잘못된 방법임을 깨닫게 되는 것들뿐이었다 (평균 1년). 도전하는 것들마다 족족 그렇다보니 지금은 학을 떼는 중... 흫흫

  • 하지만 코딩은 input에 대한 output이 바로바로 나오는 편이라 피드백이 훨씬 빠르다고 생각한다. 그 점이 답답하지 않아 좋다. 물론 답답한 나의 고구마 코딩실력과는 무관한 의견이다.

  • 주말 알바를 시작하게 됐다. 되도록 오전 파트만 하고 오후 시간을 확보하려 했는데, 역시 인생은 마음 같지 않지. 단 하나 지원했던 풀타임이 잡혀버리고... (›´ω`‹ ) 과연 나는 이 숨 쉴 틈 없는 강행군을 버텨낼 수 있을 것인가 후후...



ADDITIONAL 💻

👉 백준 알고리즘 테스트 코드 엿보기👀 👈

profile
우당탕탕 개발자 성장일지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10월 8일

저는 언제 에인졀이 되었으며.. 휘원님은 어쩌다 죄인이 되신걸까요..? ㅋㅋㅋㅋ 죄인 아닙니다!! 잘하고 계시는걸요👍
주말에 풀타임 알바.. 돔황챠-!ᕕ( ᐛ )ᕗ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