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지만 행복하게 끝날 기간들

혜진·2022년 9월 15일
0
post-thumbnail

끝이 점점 희미해지고 생각보다 길어지는 취준에 점점 늘어지는 자신을 직면하는 게 괴로웠던 며칠 날이 이어졌다.
끝날 걸 알지만 출구에서 들어오는 빛이 너무 작으면
달리다가도 멈추는 순간이 많아진다는 걸,
그럴 때마다 내가 생각보다 울적해하는 사람이란 걸 절감하는 요즘 나의 취준

하지만 나를 드릉드릉 다시 끓어오르게 한 햅삐문day,,,,,
아직 작은 컴포넌트 뿐인 나지만
가본다

공고보자마자 갑자기 의욕이 넘쳐서 조절하는 중 후하후하

코딩 APPLE 강의 결제해서 듣는 중인데
확실히 너무 어렵다고 생각했던 자바스크립트나 리액트도 한 번 두 번 보면 처음보다 익숙해지는구나..

막힐 때마다 구글링해가며 자주 본 구조 중에 하나가
useState 설정할 때 set 값으로 지정했던 이름에
set☆☆(!☆☆) 이렇게 설정하는 거였다

그 때는 잘 이해도 안되고 왜 굳이..? 원래 자바스크립트는 이런 식으로 사고해야 하는건가 싶어 혼란스럽기만 했는데 ㅋㅋ큐ㅠㅠㅠㅠ
그래도 몇 번 보다보니 좀 .. 기엽군.

  1. 드디어 나도 리액트에서 감탄해보았다 프하하

map 사용할 때 앞에 Array로 useState 사용하면
너무나 쉽게 해결

이런 방법도 있다니

개발자들 리액트에 환호한다는데 뭘 알아야 환호를 하죠 흑흑
했던 나....
대단한 건 아니쥐만... 드디어 리액트에 오! 하게 되었다..
기쁨의 박수 짝짝짝

혜지나 힘내
이 끝에는 내가 하고싶은 일을 하며 성장할 수 있는 곳일거야
그리고 그 곳에서부터 다시 시작이니 화이팅

profile
매일 하는 것보다 중요한 건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만두지 않는 것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