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08. 4rd WIL - 1차 프로젝트 끝

Chaedie·2022년 9월 4일
0

WIL

목록 보기
16/35
post-thumbnail

✅ 8월 4주차 한 일

  • ✅ 1차 프로젝트 완성 하기
  • ❌ 노마드 코더 CSS, TypeScript 챌린지 진행 하기
    • 프로젝트 막바지에 시간 부족으로 포기
  • ❌과제 테스트 분석
  • ❌과제 테스트에서 요구하는 기초사항들 공부하기 1주일 동안 공부할 내용들
    • ✅ 1) Fetch : try-catch 활용해서 에러 처리 하기 배우기, Async - Await 이용해서 동기적으로 처리 하기
    • ❌ 2) Media Query : CSS 반응 형 디자인 하기
    • ❌ 3) 웹팩 바벨을 이용하여 개발 환경 구축하기?
    • ✅ 4) 로컬스토리지 사용 (즐겨찾기 데이터는 로컬스토리지에 저장한다.)
    • ❌ 5) Lazy Loading 사용
    • ⇒ 프로젝트 하는것만으로 시간이 부족해 과제 테스트를 따로 공부하진 못했다.

🚀 한줄 평 및 개선 점

  • 👉 2주간의 프로젝트 끝
    • 2주간의 프로젝트가 나름 만족스럽게 끝이 났다.
    • 라이브러리 없이 React, React-router-dom, SCSS 만으로 완성했다.
    • 장바구니 배지 기능을 구현할 땐 리덕스가 정말 쓰고싶다는 생각도 했지만, 어쨌든 엄청난 state props의 향연으로 구현은 해내었다. ㅎㅎ
    • 좋은 팀원들을 만나 참 재밌고, 알차게 프로젝트를 진행해서 정말 재밌는 경험이었다.
    • 2차 프로젝트 회고 글
  • 👉 프로그래머스 Dev-Matching 과제 테스트
    • 프로젝트에 시간을 쏟느라 과제 테스트 직전 2시간 가량 벼락치기 한 실력으로 시험을 쳤다.
    • 다행히 프로젝트 때 구현해본 내용들이 있어서 50% 정도의 완성도는 만들어 낼 수 있었다.
    • 불과 3주~4주 전에는 1가지 요구사항도 해내지 못하는 실력이었는데, 나름대로 성장한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어서 좋은 경험이었다고 생각한다.
    • 과제 테스트 점수가 모자라 서류접수도 못할지도 모르지만 어쨌든, 재밌고 좋은 경험이었다!
    • 프로그래머스 과제 테스트 후기

📝 9월 1주차 계획

  • 9월 1주차가 지나고 난 뒤 쓰는 글이라 생략하겠습니다.
profile
TIL Blog - Today's Intensive Learning!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