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 11-12일차

inhalin·2021년 5월 7일
0

60일 습관 만들기

목록 보기
5/9

11일차 5/9

오늘의 가장 중요한 일

지난 한달 정리하기

내가 더 열정적으로 오늘의 목표를 이룰 수 있는 장소

사람들이 있는 곳

오늘 스스로를 사랑하고 돌본 방법

그러지 못했다.

12일차 5/10

오늘의 가장 중요한 일

일찍 와서 스터디 준비

함께 시간을 보냈을 때 긍정적인 영향을 받는 사람

엄마, 친구들

최근 경험한 일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일

오늘일밖에 기억 안나는 금붕어인듯. 
오늘 한 운동 오랜만에 매우 재미있었다.

13일차 5/12

오늘의 가장 중요한 일

datatables 공부
DBS 과제 마무리하기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해 할 수 있는 작은 일 하나

이동시간 잘 활용하기
- 강의 듣거나 책 읽거나 모르는거 찾아보기
- 그냥 음악만 들으면서 시간 버리지 않기

나를 특별한 존재로 만들어주는 남다른 점 하나

운동 두타임 하고 집에 와서 눕지 않고 책상 앞에 앉는 것.

14일차 5/13

오늘의 가장 중요한 일

하던 이슈 마무리, 새 서비스 이슈 확인

내가 나의 최대치를 끌어내지 못하는 이유

적당히 하고 넘어가려고 하고 게으름에 관대해진다.
한번만 더 생각하고 고민하고 찾아보자.
게을러질때 그대로 누워버리지 말고 5분만 버티자.

내 인생에서 보완하고 싶은 약점

낮은 체력 -> 끈기 부족 -> 중간에 포기
체력을 기르자.

15일차 5/14

오늘의 가장 중요한 일

이슈 해결하면서 배운거 정리하기

당장 오늘 효과를 볼 수 있는 인생의 기술

목표와 계획을 세울때는 변명의 여지를 없애자.
아주 작은 단위로 쪼개서 실천하기.

오늘 하루 내가 이룬 가장 큰 성공

코드를 이해하면서 이슈 해결함

16일차 5/15

오늘의 가장 중요한 일

이산수학 과제 끝내기
스터디 방향 정하기

오늘 내가 특별히 관심을 가지고 보살필 사람

친구1 스프링 crud 뿌수기 같이 하면서 도와주기
친구2 이력서 완성하고 지원하는거 도와주기

오늘 내가 한 일 중 삶에 긍정적인 효과로 이어질 만한 것

스터디 계획 짜서 다음주부터 바로 시작하기로 결정한 것
이산수학 과제 전부 풀지는 못했지만 반정도 끝낸 것

17일차 5/16

오늘의 가장 중요한 일

중간대체 과제물 제출하기

내가 오늘 완벽한 상태였다면 오늘의 행동 중 달라졌을 것은?

스터디 다녀와서 운동하고 과제 끝내고 쉬기(실패)

스스로 사소하게 여기지만 사실 대단한 부분이 있다면?

글쎄요.

18일차 5/17

오늘의 가장 중요한 일

새 페이지 만드는거 완성하기(내일까지..)

내 인생에서 핑계가 없었다면 무엇이 달라졌을까?

열등감 없고 나 자신을 믿을 수 있는 사람이 됐을 것

오늘 누군가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일이 있는가?

아니요

19일차 5/18

오늘의 가장 중요한 일

운동가기
강의 정리하기

나를 발전시킬 수 있는 사소한 방법

12시에는 자기
아침에 일어나서 침대 접기
한시간 헤매고 모르겠으면 물어보기
운동 갔다 와서 눕지말고 책상 앞에 앉기
눕고 싶을때는 딱 오분만 더 앉아있기

오늘 한 일 중 인생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

너무너무 눕고싶은거 참고 오늘의 공부를 한 것

20일차 5/19

오늘의 가장 중요한 일

중간과제 전부 제출
스터디 공부한거 정리하기
일터공부 정리하기

내가 시간을 보내는 장소 중 진정으로 행복해질 수 없는 곳

해야할 일이 남아있는데 게으름 부리면서 누워있는 침대 위

최근 경험한 것 중 인상 깊었던 순간

나보다 훨씬 작은 분이 훨씬 큰 사람 휙휙 뒤집고 누르는거
힘보다 기술로 해야 다치지 않는다

1단계 재정비

  1. 아침 습관 중 계속 지속하고 싶은 일
  2. 유용하지 않아서 하지 않기로 한 아침 습관
  3. 새로 추가하고 싶은 아침 습관
  4. 이 습관을 2주 동안 더 지속한다면 나는 어떤 사람이 될까?
  5. 지금 이 습관을 그만둬도 인생에 어떻게든 도움이 될까?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