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 51-60일차

inhalin·2021년 6월 3일
0

60일 습관 만들기

목록 보기
9/9

51일차 6/19

오늘의 가장 중요한 일

시험날! 잘 하고 오자

나에게 스트레스를 주는 일, 더 나은 대응책

시간 낭비하는 것
유튜브 볼 시간에 잠을 자거나 고양이들과 놀자

친한 친구가 오늘 내 일상을 본다면 뭐라고 할까?

시험을 앞두고 정신줄을 놓아버렸군..
바쁘다는 핑계 댈 자격도 없다

52일차 6/20

오늘의 가장 중요한 일

생일편지 쓰기
책리뷰 쓰기

내 인생에서 핑계가 없었다면 달라졌을 것

목표를 이루기위해 계획한 것들 끈질기게 다 완성하고 잤을거다
간절함은 부족하고 핑계는 많다

스스로 몰랐다가 새로 알게 된 부분

내가 공부를 계속 하는 이유는 모르는 게 불안해서였음

53일차 6/21

오늘의 가장 중요한 일

오늘의 할일 전부 하기

내가 행복해질 수 없다고 생각하는 장소

출퇴근길 대중교통

오늘 누군가에게 어떤 식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는가?

딱히 없다
오늘의 모든 할일을 다 끝내지 못했다
내일은 꼭 성공하자

54일차 6/22

오늘의 가장 중요한 일

이슈 내용 정리하면서 해결하기

나를 개선할 수 있는 작은 실천

자기 전에 폰 보지 말고 책상 위에 두고 자기

오늘 한 일 중 미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 같은 일

없다 없어
운동 안갔고 리뷰할 책 다 못 읽음
네트워크 책 오늘 분량은 읽었다
크롤링도 완성했다

55일차 6/23

오늘의 가장 중요한 일

주간회의
할일목록 다 지우기

하루 중 가장 집중하고 싶은 시간

오후에는 이슈 해결하는 데 집중하고 싶다

오늘 사람들에게 받은 정서적 반응 중 자랑스러웠던 것

잘하고 있다 이정도는 이제 할 수 있다

56일차 6/24

오늘의 가장 중요한 일

책리뷰 오늘에야말로 쓰기

가장 최근 결심을 어겼던 순간, 반복되지 않으려면 해야 할 일

평일에 유튜브 보지 않기 오늘 어김..
누우면 게을러지고 거기에 폰을 손에 쥐면 끝이다
누울거면 폰은 책상에 두고 책 챙겨서 눕자
앉을거면 폰은 침대에 두자
어디있던지 폰을 최대한 멀리 두자

오늘 하루 내 인생관은 어떻게 긍정적으로 바뀌었나?

계획 세워서 목록 채우고 끝 이 아니라 지속적인 시스템을 만들어야 한다
지금 당장 결과가 안보여도 꾸준히 하자
내가 맞다고 생각한 하나에 집착하지 말고 더 깊이 파고 넓게 보자

57일차 6/25

오늘의 가장 중요한 일

편지 완성해서 보내기
내일 시합 준비

열정적으로 오늘의 목표를 이룰 수 있는 장소

여하튼 침대 위만 아니면 됨

오늘 내가 한 일 중 긍정적인 효과로 이어지는 것 하나

딱 하나 매일 읽으려고 한 책 분량 읽은 것

58일차 6/26

오늘의 가장 중요한 일

시합날! - 얼떨결에 우승!ㅋㅋ
도커 해보기

내가 목표로 한 미래의 내가 되기 위해 오늘 이뤄야 할 것

시합 끝나고 저녁에 꼭 공부 하고 자기

오늘 어떤 식으로 스스로를 사랑하고 돌보았나?

피곤하면 자야지..

59일차 6/27

오늘의 가장 중요한 일

스터디 내용 정리
nodejs 실습하며 내용 정리

내가 나의 최대치를 끌어내지 못하는 이유

자꾸만 눕고 누우면 딴짓하게 된다

오늘 하루 내 인생관은 어떤 긍정적인 방향으로 바뀌었나?

일단 시작하면 몇시간이고 집중해서 할 수 있다
그럼 일단 무조건 시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자

60일차 6/28

오늘의 가장 중요한 일

단체전 연습
스터디 정리 배운거 휘발되기 전에 정리하기

나를 개선할 수 있는 작은 실천법

저녁에 너무 힘들고 피곤해도 딱 30분만 코딩하기

마지막 복습

  1. 60일 습관 만들기를 시작하기 전 나의 삶과 비교해서 지금은 어떤 변화가 있나?

  2. 모든 과정에서 예측하지 못한 효과가 있다면?

  3. 다시 습관이 만들기 위해 노력할 일이 생긴다면 기억하야 할 점

  4. 아침 습관을 통해 얻게 된 추직력을 계속 유지하려면 어떤 방식으로 습관을 유지하고 책임감을 가지는게 좋을까?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