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9)TIL /./ 행렬,InputSystem,좌표계/./

최보훈·2024년 1월 1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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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렬

기존의 배열을 배열.length로 길이를 알 수 있었지만, 2차원배열의 경우
배열.GetLength(int) 로 길이를 알 수 있다.

 int[,] answer = new int[arr1.GetLength(0), arr1.GetLength(1)];

Input System

유니티의 새로운 인풋 시스템이다.

인풋 시스템 컨포넌트이다.
Behavior이 SendMesage로 설정이 되어있는데 이는 스크립트에서
On+ActionName으로 함수를 구성할 수 있다.
Ex) Move라는 액션이 있으면 OnMove()로 사용이 가능하다.

좌표계

  1. WorldPoint = 실제 Gameobject의 위치
  2. ScreenPoint = 화면의 높이와 넓이에 따라서 결정 = 해상도의 pixel의 위치
  3. ViewPoint = 카매라 내에서 오브젝트가 위치하고 있는 비율 > 0~1의값 좌측 하단이 (0,0)
    마우스의 위치를 월드상의 위치로 바꿀때 Camera.main.screenToWorldPoint(ScreenPoint) 를 이용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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