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TIL /./Input System

최보훈·2024년 1월 2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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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풋시스템 오류

플레이어 조작을 위해 2D오브젝트의 circle오브젝트를 만들고 여기에 inputsystem과 조작을 위한 스크립트를 할당했는데,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지 않았다.
튜터님께 문의를 드린 결과 인풋 시스템은 유니티의 게임 오브젝트를 이동하기 위한 것이고, 2D오브젝트의 circle오브젝트는 엄밀히 말하면 UI이기 때문에 제대로 작동을 하지 않는 것이라고 하셨다.
실제로 circle오브젝트를 Empty오브젝트 안으로 넣고 스크립트를 부모로 옮겼더니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였다.

플레이어 방향전환

 private void Rotate (Vector2 direction)
 {
     float rotZ = Mathf.Atan2(direction.y, direction.x) * Mathf.Rad2Deg ; // 방향백터로의 각도  = 플레이어와 마우스 간의 각도 
     Debug.Log(rotZ);
     spriteRenderer.flipX = Mathf.Abs(rotZ) > 90f;
 }

인자값으로 기준오브젝트에서 마우스로의 방향 백터가 들어온다.
이를 이용해서 기준 오브젝트와 마우스간의 각도를 구하고, 이것이 절대값 90보다 크다면 플레이어를 Filp해준다.
제목 없는 동영상 - Clipchamp로 제작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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