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0)TIL

최보훈·2024년 1월 30일
0

TIL

목록 보기
19/28
post-thumbnail

게임 최적화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는과정에서 팀원을 통해서 알게 된 내용이다.
지금까지는 동적으로 계속 변경사항이 있어야하는 UI의 텍스트 의 내용을 유니티의 Update로 매 프레임마다 실행을 하도록 했는데, 매 프레임마다 호출될 필요가 없는 코드는 코루틴으로 실행 프레임을 낮춰주는 것으로 최적화를 진행할 수 있다.

챌리지반 강의

(저번 강의) Deegate

  • 함수에 대한 참조 타입이다 >> 함수를 변수처럼 저장하거나 매개변수로 전달 할 수 있다.
  • 기본 구조
    • delegate 반환형 델리게이트 이름 (매개변수);

Event??

기본적으로는 Delegate 의 한 종류이다.
옵저버 패턴과 유사하게 활용 할 수 있게 도와준다.

  • 기본구조
    • event 델리게이트 이름 변수이름;

delegate VS event

Delegate

  • 어떤 요청을 했을때 그 결과를 처리하는것을 만들때 사용
  • 외부에서 실행 가능
    Event
  • 이벤트를 예약해두고 필요할 때 해당 기능들을 실행
  • 내부에서만 실행 -->이래서 저번 과제할때 OnMoveEvent, OnLookEvent모두 event가 있는 클래스를 상속받아서 거기서 input이 있을때 실행되도록 구현했다.

Action?

Delegate를 미리 유니티에서 구현해 놓은것
반환형이 void인것만 처리한다.

제네릭

<>을 사용하는것이라고 일단 생각

유니티 내장 Delegate

팀원의 코드중에 SceneManager.sceneLoaded 가 유니티 내장 Delegate라고 알려주셨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