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카메라르 기준으로 동심원이 생기는 이슈

최보훈·2024년 4월 24일
0

유니티 에딧 기준에서는 이슈가 생기지 않지만, 빌드를 할 경우 생기는 이슈

위 그림과 같이 카메라를 기준으로 동심원의 그림자가 생기는 이슈가 발생했다.

팀원분의 도움으로 해결을 하였는데, URP 2022버전 이후의 경우 생기는 이슈로 쉐이더의 일부 코드가 존재할 경우 생기는 이슈였다.

쉐이더의
REQUIRES_VERTEX_SHADOW_COORD_INTERPOLATOR
부분이 존재하는 경우 바닥에 그림자가 생기게 된다.
이 부분을 주석처리한 이후 문제가 해결이 됐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