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디자인
: 경험자체를 새롭게 디자인하겠다는 의미
IA(Information Architecture)
: 사용자가 서비스를 원활하게 탐색하게 돕기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진 도구
이용흐름(User Flow)
: 사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흐름
인터렉션(Interation)
: 사용자와 서비스간의 상호작용, 제스처, 상태변화 디자인등 동적인 작업.
GUI(Graphic User Interface)
: 해당 서비스/브랜드의 정체성과 개성, 고유한 심미성을 드러내는 비주얼 디자인
디자인 씽킹(Design Thinking)
: 사용자 입장에서 그들의 경험을 깊이 공감(Empathy)하여 무엇이 필요한지 찾고, 통합적인 사고를 통해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디자인하는 패러다임.
유용성(Useful)
: 디자인 대상은 크게 WHat(어떤)과 How(어떻게)로 나뉜다.
신뢰성(Reliable)
: 사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안심하게 만드는 것
사용성(Usable)
: 사용성의 하위 영역, '쉽다,직관적이다'
편의성(Convenient)
: 사용성의 상위 영역, 쉽다,직관적이다를 넘어서는 '편리함'
감성(Pleasurable)
: 특별한 무언가를 제공하기보다는 지금 있는 것을 좀 더 매력적으로 만들고, 그로인해서 사용자들이 재미를 느끼게 하는게 목적
의미성(Meaningful)
: 마음을 움직이는 경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