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1214 TIL

hana jeong·2022년 12월 14일
0

스파르타 부트캠프

목록 보기
40/68

배운 점

a. 내용을 입력해주세요

투두리스트 제목과 내용을 입력하라는 alert 기능을 만들었다
기능이라고 하기엔 거창하지만 그래도 뿌듯...

b. alert후에 입력 안 한 곳으로 자동 focus

focus기능도 구현했다 사실 이것도 기능이라고 하긴 민망하지만 뭔가 내가 이해한대로 코드를 작성하니 작동이 되어서 신기했다
그리고 공식문서만 보고 처음으로 기능을 만들었기에 더 뿌듯하다
다른 기능들은 구글링을 많이 해야 이해가 됐는데 감동... 공식문서랑 더 친해져야겠다

느낀 점

오늘은 드디어 투두리스트에 들어가는 기능들이랑 코드를 다 이해하고 삭제랑 완료/추가 기능까지 만들었다
나에게도 투두리스트를 완성하는 날이 오다니...?
물론 오늘 했다고 내일도 이렇게 하리라는 보장이 없으니 다시 처음부터 끝까지 오늘 했던 걸 복기하면서 다시 만들어 볼 것이다
다른 사람보다 좀 느렸지만 포기하지 않고 하길 잘 했다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추가기능도 (기능이라고 하기엔 거창하지만) 만들었는데 내가 생각한 대로 움직이니까 재밌었다
이런 맛에 코딩한다...
props 내려주는 게 힘들어서 리덕스로 빨리 넘어가고 싶었는데 너무 다행이다
숙련 강의 거의 다 듣긴 했지만 그래도 다시 처음부터 보면서 또 이해할 때까지 해볼 것이다
내일이 벌써 목요일인게 슬프지만 그래도 다시 힘내서 고고~

내일 할 일

  • 모던 자바스크립트 DOM 컬렉션 부터 스터디원들과 함께 읽기
  • 모던 자바스크립트 거짓같은 값 다시 읽기(이건 나 혼자)
  • 오전 7시 30분에 지영님이랑 후발대 숙제 영상 찍고 업로드(그냥 다 완성하는 것 까지 찍을거임)
  • 리액트 숙련 강의 보고 연습하기(리덕스, 라우터)
  • 알고리즘 1개 풀기
  • 틈틈히 목, 어깨 스트레칭 하기(어깨아파...)
profile
https://developer-hh.tistory.com 로 옮깁니다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12월 15일

캬... 포기하지않고 끝까지 해내고 이해하셨다니 제가 다 기쁩니다
이렇게만 계쏙 가자구요!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