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0110 TIL

hana jeong·2023년 1월 10일
0

스파르타 부트캠프

목록 보기
58/68

배운 점

  • display
    네이티브에서는 display 속성이 없었다
    그래서 토글되길 원하는 컴포넌트 안에다가 삼항연산자를 써서 토글이 되게 해주었다
    웹과 다르게 네이티브에는 diplay 속성이 없다는 사실 기억하자..

  • AxiosError: Network Error
    저 글에 쓴 거 말고도 윈도우 보안설정도 건드리고 자바랑 이것저것 많이 깔았다
    하지만 결론은 json 서버 주소를 제대로 설정을 안 해서였다^^...

  • 갤럭시 에뮬레이터 설정하기
    이건 따로 글을 쓸 거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기본으로 픽셀a3으로 에뮬이 설정되어있었다
    별 생각없이 썼었는데 프로젝트를 하면서 갤럭시 에뮬을 하나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참고로 나는 여기를 참고해서 만들었다

느낀 점

프로젝트를 하면서 내가 조금더 실력이 좋았다면, 리액트를 잘 알았다면 프로젝트를 더 재밌게 할 수 있지 않았을까 싶다
그래서 더 공부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결국 내가 잘 하면 되는 거 아닐까?
강의만 보기보다는 무언가를 만들면서 배우는 게 더 커서 뭔가 하나라도 제대로 만들며 배워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징징거리기보다는 한 줄이라도 코드를 치자

내일 할 일

  • 리액트 쿼리로 crud 리팩토링하기
  • 프로젝트 마무리(노션에 트러블슈팅 정리, 자기소개 쓰기)
profile
https://developer-hh.tistory.com 로 옮깁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