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ct] Strict mode

hana jeong·2022년 12월 12일
0

react

목록 보기
5/18


index.jsx파일에 보면 항상 보던 Strict mode
이건 과연 뭘까하던 차에 수강하던 강의에서 리액트를 알고자 한다면 알아야한다고 해서 검색을 해보았다

공홈의 설명을 빌리자면 다음과 같다

StrictMode는 애플리케이션 내의 잠재적인 문제를 알아내기 위한 도구입니다. Fragment와 같이 UI를 렌더링하지 않으며, 자손들에 대한 부가적인 검사와 경고를 활성화합니다.

결국 코드의 잠재적인 문제를 알아내기 위한 도구로 사용이 된다고 한다
좀 더 궁금해서 읽어보았다

Strict 모드가 자동으로 부작용을 찾아주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조금 더 예측할 수 있게끔 만들어서 문제가 되는 부분을 발견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이는 아래의 함수를 의도적으로 이중으로 호출하여 찾을 수 있습니다.

가끔 값을 잘 받아왔는지 확인 차 console.log를 찍으면 콘솔창에 두 번 찍히던데 의도적으로 이중 호출해서 문제가 되는 부분을 찾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이었다
다행히도 개발할 때만 적용이 되고 실제로 프로덕션으로 내보낼 때는 코드대로 동작한다고 한다

좀 더 깊이있게 이해하고 싶은데 일단 내가 이해한 내용은 여기까지이다
조금 더 리액트 고수가 되면 업데이트 해보겠다

profile
https://developer-hh.tistory.com 로 옮깁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