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에서 c++ 플러그인을 개발하려면 visual studio를 이용하라고 한다. 공홈에 나와있는 강좌 또한 그러하다.
언리얼 공홈 플러그인 개발 튜토리얼 : https://learn.unrealengine.com/course/2504895?r=False&ts=637583653087600719
그러나 다들 알겠지만 visual studio는 유료다. 개인을 위한 community도 있지만 개인이 그냥 취미로 플러그인을 개발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거다. 대부분 회사에서 일로 하겠지. 나처럼 이제 언리얼 엔진을 막 접하고 드문드문 개발이슈가 있는 사람은 비주얼 스튜디오를 구입하기에는 뭔가 비싼듯 아닌듯 하다. 한달에 $45 이지만, 회사에서 쉽게 사줄수도 있지만 일단 익숙해지고 개념만 익히기 위해서 vscode로 개발환경을 꾸리는 방법을 조사해 봤다. 근데 이게 자세히 나온게 없더라. 특히 한글은 없더라. 그래서 개발 환경 구축 방법을 정리한다.
Unreal Engine (https://www.unrealengine.com/en-US/download)
Visual Studio Code (https://visualstudio.microsoft.com/ko/downloads/)
Visual Studio 2017용 Build Tools (https://www.visualstudio.com/ko/thank-you-downloading-visual-studio/?sku=BuildTools&rel=15)
만약 Visual Studio 2017용 Build Tools 다운로드에 문제가 있다면 다음 링크를 확인하여 다운로드 해본다
https://zelkun.tistory.com/entry/install-Microsoft-C-Build-Tools-2017?category=624169
Visual Studio가 너무 무겁다고 생각해서 선생님의 글을 보고 따라해 봤습니다. 처음에는 fatal error 뭐 이런거 많이 뜨는데, clean 한번 하고 다시 모두 빌드 하니까 잘되네요. C# Extension도 설치하라고 vscode에서 메시지 나와서 그것도 설치했네요. 좋은 경험 하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