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704-TIL

Jane·2021년 7월 4일
0

TIL

목록 보기
70/103
post-thumbnail

오늘 한 일

✔️ 카카오페이 서버 개발자 과제 챌린지


느낀 점

  • 오늘은 5일 동안 진행했던 카카오페이 서버 개발자 과제 챌린지의 마지막 날이었다. 과제의 자세한 내용은 발설할 수 없지만 엄청나게 어려운 난이도는 아니었다. 다만 vscode 설정이나 db연동, 초기 터미널 설정 등에서 삽질이 많았고, 다음 챌린지 참여를 위해 코드와 함께 설정들을 private repo에 정리해두었다.
  • 조인 테이블에 추가해야 할 필드가 있었어서 @ManyToMany 대신 1:N, N:1로 관계를 설정해주었다. 컨트롤러와 서비스의 이름도 조인테이블로 수정했는데 처음해봐서 잘한건지 모르겠다. 스트림 천국이 되어 코드가 마음에 들지 않는데 일단은 오류 없이 모든 기능이 잘 동작하는걸 보고 시간이 없어 제출했다.
  • EnumUtils 사용을 위해 org.apache.commons:commons-lang3 패키지를 처음으로 사용해봤다.
  • 결국 테스트를 제대로 짜지 못하고 제출했는데, 이노랑 오전에 틈틈이 테스트 짜보기로 했으니까 연습이 될지도...? Mockito 사용해보고 싶다.
  • 이번주에 그림으로 공부하는 IT 인프라구조를 다 읽으려고 했는데, 결국 7장까지밖에 못 읽었다. 그래도 나름 300쪽 가까이 읽은거니 많이 읽은건가...? 8장까지 다 읽으면 다른 책 좀 보다가 2회독해야지😆

7월 1째주 결산

학습

✅ 그림으로 공부하는 IT 인프라 구조 1~7장

스터디

✅ 알고리즘 스터디

기타

✅ 이슈트레커 프로젝트 (페이징, 프로젝트 회고)
✅ 카카오페이 서버 개발자 과제 챌린지
✅ GDG 썸머 해커톤 스피치 & 팀빌딩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