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untu 16.04] OCR-RCNN-V2 실행 에러

Jarvis_Geun·2022년 3월 11일
0
post-thumbnail

이전에 제가 작성한 글을 참고하시면 이 글을 이해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됩니다.


오늘 (3월 11일(금)) 우분투 환경에서 다시 실행시켜봤는데 이전과 똑같은 에러가 발생했다... Ubuntu 환경에서 OCR-RCNN을 실행시켰을 때 아래와 유사한 이미지가 출력된다. (캡처하는 것을 까먹어서 이전 이미지로 대체함)

그냥 우분투를 초기화하고 이전과 동일한 방법으로 설치하면 되겠지만, 정확한 이유를 알고 싶었다. 다음에도 또 이런 결과가 출력될 것 같았기 때문이다. 이전에는 잘 실행되던 것이 갑자기 이런 이유가 궁금해졌다. 이전과 동일하게 OpenCV 버전 문제일 수도 있지만 디스플레이 상에 출력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오류인 것 같다는 생각을 하였다. 이런 생각을 바탕으로 고민해보다가 잊고 있던 사실이 있었다. 정상 출력된 이 후에 추가로 설치해주었던 것이 있었다. Nvidia 그래픽 드라이버 이다.

설마 그래픽 드라이버가 문제가 발생을 일으킬까 반신반의 했지만, 가장 가능성이 높았다. 정상 출력된 이 후, 설치한 파일이 Nvidia 그래픽 드라이버 뿐이었다. 또한, 모델은 잘 돌아가는데 디스플레이에 출력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있는 것이라면 그래픽 드라이버 문제일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하였다. 따라서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여 Nvidia 그래픽 드라이버를 제거 해주었다.

sudo apt-get purge nvidia*
sudo apt-get autoremove
sudo apt-get autoclean

위의 명령어를 입력한 후, 제거가 완료되었는지 확인해보기 위해 nvidia-smi 명령어를 입력하면 제거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제 파이썬 파일을 실행시켜보았다.

python3 inference-visual.py

다시 정상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원인이 뭘까?

그래픽 드라이버를 재설치 해보았다. 물론 우분투를 초기화한 후에 처음에 설치해야하지만 혹시 몰라 드라이버를 설치해보았다.

그래픽 드라이버를 설치한 후 재부팅하였다. 이 후, 파이썬 파일을 실행시켜보았으나 이전과 동일한 에러가 발생하였다. 이는 나중에 우분투를 초기화한 후에 해결해야할 문제인 것 같다. 이번 글에서는 해결하지 않고 미제로 남겨놓는다.

profile
Although. 그럼에도 불구하고.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