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Code 3주차 회고록

고준영·2021년 8월 24일
3

WeCode

목록 보기
2/6
post-thumbnail

💻코드카타

지금까지 알고리즘 공부를 해야지 해야지 생각을 했지만 사실 잘 이행하지 못했다.
귀찮다는 이유로, 다른 공부를 더 해야한다는 이유로 등한시 했었던것 같다.
하지만 이번주 부터는 위코드에서 코드카타를 시작함으로써 매일 알고리즘 문제를 하나씩 풀 수 있게 되었다.
내가 생각하는 방법과는 다른 매우 유연한 방식의 로직과 풀이방법에 대해서 동기들과 논할 수 있었으며, 생각이 넓어지는 시간이 되어가고 있다. 정말 많은 아이디어가 오가고 그러한 환경 속에서 많은 것을 깨닫는 시간이 되어가고 있다.

🙆‍♂️위코드 생활 돌아보기

사실 이번주는 일찍 일어나는것은 잘 했지만 일어나서 집안일을 한다는 핑계로 운동을 많이 참석하지 못했다.
운동을 해야 몸이 더욱 가벼워지고, 정신이 맑아진다는 것을 알고있지만 생각보다 집안일에 소요되는 시간이 많고, 도시락도 싸다보니 조금씩 시간이 부족하다는 것을 느끼고 있다.. 조금 더 일찍 일어나야 하는 것인가...
(엄마가 그립다...) 여하튼 4주차에는 조금 더 시간을 잘 쪼개고 나누어 봐야 할 것 같다.

🔥3주차 느낌

3주차의 과정중에 git에 대해서 조금 더 깊에 알게되는 시간이 있었는데, 멘토님들이 알려준 방법 말고도 우리 동기들과 이런저런 생각을 하고 실험하고, 증명하면서 어떤 논리를 통해 git을 관리하고 특정 상황에 어떤 방법으로 해쳐나가야 할지 깨닫고 있는것 같다. 사실 남들이 보면 작은것에 시간을 소비했다고 할 수 있겠지만, 동기들과 토론하며, 서로 설명하고 이해하는 과정이 너무나도 즐거웠고 값진 시간이었다.

조금 늦더라고 정확하게 알고가자

profile
코드짜는귤🍊 풀스택을 지향하는 주니어 개발자 입니다🧡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8월 28일

프로젝트 기간에도 we-workout은 쉬지 않습니다!ㅋㅋ 준영님 퐈이팅!🔥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