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24 TIL (1)

0v0baek·2023년 3월 24일
0

TIL

목록 보기
12/92

[vscode] Python 라이브러리 파일 내용을 실수로 날렸을 때

vscode을 사용하다보면 여러 라이브러리들이나 내장 함수 등등에 커서를 대고 컨트롤 클릭을 하면 실제 구현되어있는 코드 내용을 볼 수 있다.

이렇게 별도의 창으로 코드(py파일)를 볼 수 있는데, 별도의 창으로 열린다는 건 즉 내가 손을 대서 수정이 가능하다는 거다.

그러다보니 코드를 구경하다가 실수로 그걸 날려버리고 그 위에 코드를 쓰는 바보같은 짓(ㅠㅠ)을 할 때가 있다. 내가 그랬음....

실제로 나는 datetime이라는 파이썬 내장 함수 파일을 날려버려서 코드를 실행하는 데 이런식으로 계속 오류가 났다.

ImportError: cannot import name 'datetime' from 'datetime'

이게 무슨 뜻이냐면, datetime이라는 파일에서 datetime을 import 해올 수 없다는 뜻이다. 이건 코드를 날려먹었기 때문....

따로 자동저장도 안해놨는데 이거 어떻게 복원해!!!!ㅠㅠㅠㅠ

하는 사람들 잘 들어라.

python은 github에 python 내장 함수 코드들을 다 올려줬다. 여기서 찾으면 됨.

실제로 나는 python github에서 datetime.py 코드를 찾았고 전체를 복사해서 내 로컬 저장소에 저장되어있는 날라간 파일에 복붙해서 복구에 성공했다 !!

이거 누르면 전체 코드 복사가 된다.
(datetime.py는 이쪽)

github에 파일을 공유하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뼈저리게 느끼게 된 사건(?)이었다.
github짱. python도 짱.

profile
개발 공부 하는 비전공자 새내기. 꾸준히 합시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