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클 스터디 )
[ 참고 문헌 ] Material Design, Chips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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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능 4가지
- 정보에의 진입 / 선택 장려 / 콘텐츠 필터링 / 액션의 촉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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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류 4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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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튼 vs 칩스
- 둘 모두 사용자의 행동과 선택을 촉구하도록 한다는 점에서 유사함
- 버튼은 선형 진행 / 칩스는 여러 개의 갈래 진행
- 버튼은 지속적으로 나타나지만, 칩스는 상황에 따라 유동적임
- 단독으로는 칩스를 쓸 수 없고, 그룹으로 보여져야 함
- 현재 하고 있던 작업 위에서 그와 관련된 여러 행동을 제공함
![](https://velog.velcdn.com/images/jbee/post/aa0b2432-0e21-4a43-b3b4-52cb8dff5182/image.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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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조
- 컨테이너 / 라벨 텍스트 / 리딩 아이콘이나 이미지 / 트레일링 리무브 아이콘
- 마지막 요소의 경우 인풋과 필터 칩스에만 해당함
![](https://velog.velcdn.com/images/jbee/post/27fd41d7-d30d-46ba-8716-9f49ee822fc9/image.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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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원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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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테이너
- 컨테이너에 아웃라인 처리가 필요함
- 이미지 위에 올라갈 때에 한해 엘리베이션 사용
- 프레스드 상태에서는 엘리베이션 대신, 시각적 물결 효과 사용 권장함
![](https://velog.velcdn.com/images/jbee/post/964ee0db-368f-4024-984f-16c3cb99b4d1/image.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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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벨 텍스트
- 20자 미만으로 작성하도록 함
- 동사로 시작하도록 할 것
- 버튼과 동일한 스타일의 적용
- 좁은 공간이니 간략하게 유지되어야 함
- 전통적인 문법 규칙을 무시해도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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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딩 아이콘
- 아이콘, 로고 또는 원형 이미지
- 미선택 상태의 색상은 테마를 따라 정의 할 수 있음
- 프라이머리 컬러가 들어간 아이콘이 기본값
- 강조 덜 필요하면 on surface variant color 가 좋은 대안 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