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클 스터디 ) 8년차 프로덕트 디자이너가 놓치면 안되는 것들
[ 참고 문헌 ] 브런치, 8년차 프로덕트 디자이너가 놓치면 안되는 것들, 2024.3.12 참고
개요
UX/UI 디자인의 본질은 마음을 어떻게 다루느냐에 달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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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절한 메타포의 가시화
- 은유나 비유을 뜻함
- 경험 혹은 읽어봐서 이해된다면 ( X )
- 그 전에 예측 가능한 디자인 ( O )
- 익숙한 사물을 모티브로 삼은 재치 있는 디테일도 이에 해당함
- 작은 것들이 모여 이루는 매끄러운 고객 경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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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니맵 설계
- 단순한 여정 조사 ( X )
- 각 저니마다의 강조점 조사 ( O )
- 쿠팡의 경우에는,
- 홈에서 후킹 문구로 시선 사로잡음
- 상세 페이지에서 할인까지 남은 시간 보이며 1차 자극
- 구매 버튼 누르면 도착 예정일과 쉬운 반품 강조하며 재차 유도
- 장바구니에서는 내가 누린 이득 보여주며 끝까지 심리를 이용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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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관은 문제 발견 단계까지만
- 해결 단계에서조차 비관적 태도 ( X )
- 현실 감각 가지고 긍정적으로 개선 ( 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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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계 질서 기반의 UI 설계
- 사용자를 후킹할 수 있는 정보 우선 ( O )
- 심미성 위해 매력적인 정보인 혜택에 말 줄임 처리한 나쁜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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섬세한 UX Writing
- 문제인식 유발 ( O )
- 사용자가 친근하게 느낄 언어로 다가서기 ( 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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