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_22년5월1주_WIL#3

Today Jeeho Learned·2022년 5월 8일
0

WIL

목록 보기
3/16
post-thumbnail

- FACTS(사실, 객관) : 이번 일주일 동안 있었던 일, 내가 한 일

  1. 웹 프로그래밍 심화과정

  2. 팀 프로젝트 시작

  3. 타임어택구현

- FEELINGS(느낌, 주관) : 나의 감정적인 반응, 느낌

  • 어느덧 3주차를 지내는 중이다. 이번주는 중간에 휴일이 껴있어서, 쉬고오니 주말을 한번 보낸 느낌이고 금방 또 주말이 돌아와서 길게 느껴졌다. 분명 길게느껴졌는데, 쉬는 날들이 많아서 공부량은 저번주보다 많지는 않았던 것 같다.
  • 심화 강의에서 새로운 기능들을 많이 배웠는데, 우리 팀원분들이 저번 미니프로젝트에서 구현한 기능들을 많이 볼 수 있었다. 그래서 심화강의를 강의를 듣고서 미니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면 조금 더 많은 역할을 맡아서 해 볼수 있지 않았을까를 생각했다.

  • 금요일에 팀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우리팀은 기존의 패션주제를 활용한 프로젝트를 더 업그레이드를 했을때 최종결과물이 쇼핑몰이 될 것 같다는 결론을 내렸고, 쇼핑몰은 너무 많은 사람들이 개발하고 있기때문에 노력해서 똑같은 결과물을 만드는 것은 메리트가 없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새로운 주제를 두고서 오랜시간동안 아이디어 회의를 한 것같다. 개발하는것 보다 아이디어 회의가 훨씬 더 난이도가 있는 것 같다. 개발할때보다 머리를 많이 사용한 것 같아서 머리가 지끈지끈 아팠다. 결국 좋은 주제를 하나 선정했고, 튜터님들의 피드백은 어떨지 궁금하다.

  • 타임어택 구현을 했다. 저번주에도 했었는데, 당장에 저번주에도 제대로 작성한 코드가 없었는데 제대로 복기를 해보지도 못했다. 아예 까먹고 있었다.. 그래서 금요일 토요일에 저번주 타임어택구현 테스트를 복기해봤는데, 모르는 내용들이 너무 많이있었다. 정리해두었는데 월요일에 프로젝트 시작할때 도움이 될 것 같다. 이번주에 본 타임어택구현도 진짜 형편없었다..
    저번주보다는 조금 더 작성하긴 했는데.. 한없이 부족해서 이번 프로젝트가 끝나고 돌아오는 주말에 복기해보려고 한다.

- FINDINGS(배운 것) : 그 상황으로부터 내가 배운 것, 얻은 것

  • 웹 프로그래밍심화과정을 다 수강했다. 새로운 기능들은 많이배우는데, 강의가 또 너무 길어서 하루안으로 강의내용을 다듣고, 정리하는게 벅차게 느껴졌다. TIL에 정리하면서 듣다보니, 더 길어졌던 것 같고, TIL이 너무 강의내용위주로 작성하게 되는 것 같아서, 강의내용을 캡쳐하고 정리하는 노션을 하나 생성했다. 캡쳐한 내용과 코드들을 형식에 상관없이 쉽게쉽게 붙여넣는 것은 VELOG보다 노션이 편한 것 같다. 노션에 수업내용들을 정리하고 TIL에서는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들을 작성하기로 했다.

  • 카카오톡을 노트북에 켜놓고 있으니까 은근 많이 보게되고, 시간을 많이 뺐겼던 날이 있었다. 공부하고 중간중간 카톡을 하니 집중도 많이 떨어졌었다. 공부하면서 노트북에 카톡은 꺼놓고 공부해야겠다고 생각했다. 핸드폰은 서랍에 넣어놓자

  • 프로젝트를 새롭게 시작하게 되면서 아이디어 회의를 진행하는데, 경험이랑 안목이 좁다보니 어디까지 구현이 가능한지 가늠이 안가서 회의가 좀 어려웠다.. 아는 만큼 보인다는 것이 맞는 말이었다. 많이 경험해보고 새로운 것들을 담당해보자!

- FUTURE(미래) : 배운 것을 미래에는 어떻게 적용할 지

  • 이번에 로그인 / 로그아웃 관련 기능들의 구현을 맡게 되었다. 심화과정에서 배운 것들을 토대로 다시 공부해가면서 구현해보려고 한다. 배운 것은 직접 적용해봐야 내것이 되는 것 같다..
    내일부터 프로젝트가 제대로 시작이 되는데 떨리기도 하지만, 일주일간 열심히 해봐야지!!
profile
기록해야 (살아)남는다 !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5월 9일

타임어택 구현 테스트를 복기해보신 것 아주 잘하셨네요!!! 모든 학습의 핵심은 복습입니다. 복습만이 실력 상승의 살 길~~피시톡 삭제와 폰을 서랍에 두신다니 의지가 정말 대단하십니다 크 이번에 웹개발 심화 강의를 들으면서 배우신 내용을 찐 프로젝트에 녹이시면서 시작하시면 되겠네요 ! 패션 말고 다른 프로젝트라..... 항상 기대가 되는 느낌있조!!! 이번에도 큰 기대가 됩니당 화이팅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