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221011

Today Jeeho Learned·2022년 10월 11일
0

TIL

목록 보기
111/249
post-thumbnail

공부한 것

  • 면접
  • 면접 회고
  • 프로그래머스 문제 풀이
  • 이력서 작성

회고

  • 오늘은 오전 면접이어서 아침에 별다른 준비없이 바로 면접을 진행하러 갔다. 면접관 2 지원자3으로 진행이 되었다. 다대다 면접은 오랜만이라서 약간 긴장했는데, 차례대로 돌아오다보니 생각할 시간들이 더 많이 생겼고, 금방 편안하게 말을 할 수 있었던 것 같다. 타이트한 면접은 아니였던 것 같고, 내가 어떤 사람인지를 잘 소개하고, 어떤 노력을 했는지를 얘기했었다.

  • 면접이 끝나고나서 4지선다 필기시험을 진행했다. JAVA, DB , Linux관련한 문제들이었는데 어려운 문제는 아니였는데, 어렵게 느껴진 문제들이 있었다. 기본기가 탄탄했다면 어렵지 않았을 문제들이었는데 약간 당황스러웠다. 그래도 그간 SQL문 풀이를하고, JVM과 JAVA에 대한 학습을 진행했던 것이 효과가 분명 있었다. 답을 고르는데 해당 부분에서는 명확하게 정답을 고를수 있어서 뿌듯해 하면서 시험을 보았다.

  • 시험을 마치고나서는 바로 근처 도서관으로 가서 면접회고를 진행했고, 알고리즘 문제풀이를 진행했다. 하루에 4~5 문제씩 프로그래머스 LV0 문제들을 풀고 있는데, 나름 문법의 기본기를 다져가면서 다방면으로 생각하면서 풀이하고 있다. 새로운 라이브러리들을 사용하는 경험들을 하고 있다.

  • 내일은 현직자 직무멘토링을 참석하러 간다. 용인시에서 진행하는 것인데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아서 참여하기로 했다.! 그리고 함께 면접을 준비할 팀원이 있어서 내일도 면접준비를 진행할 것 같다.

  • 주말에는 조금 쉬면서 하드웨어 관련한 지식들을 쉽게 공부할수있는 블로그나 책들을 찾아봐야겠다!

profile
기록해야 (살아)남는다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