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221215

Today Jeeho Learned·2022년 12월 15일
0

TIL

목록 보기
140/249
post-thumbnail

공부한 것

  • 프로그램 UI 작성중 ~
  • 프로토콜 분석 및 정리
  • 프로그래머스 1문제풀이

회고

  • 오늘은 계속해서 팀장님과 프로토콜에 관련하여 얘기를 많이 나누었다. 통신을 하는데 있어서 내부적으로 약속을 정하는 것인데, A라는데이터를 전송하게되면 어떻게 들어오게되고, B라는 데이터를 전송시에는 어떤 데이터가 들어오는지를 규격화하는 것이다. 이것을 팀장님이 제시해주셨고, 내 의견들을 물어봐주시고, 내가 나의 생각들을 말씀드리고, 말씀하신 내용이 맞는지를 확인하는 시간을 갖었다.

  • 그래서 나에게 필요한 프로토콜은 우선 내부적으로는 완전히 다 나온상태이다. 이것들을 송수신하는과정에서 에러사항이나, 추가적으로 필요한 것은 없는지를 잘 살펴보아야 한다.
    전에는 로직을 먼저 생각하고 코드를 먼저 작성하는 것이 일이 빠르게 진행되는줄 알았는데 요구사항을 잘 분석해서 UI를 먼저 잘 만들어놓고 이에따라서 코드를 작성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고 빠른 일인 것 같다.

  • 또한 문서작성이 중요한 부분인데, 내가 개발한 부분들을 다른사람에게 이해하기 쉽게 잘 설명해주고, 납득시키는 부분들이 사용자 입장을 고려했을때 중요하다. 문서가 나름 규격화 되어있는데, 잘모르겠지만 우선은 작성해보면서 컨펌을받고 고쳐보려고 한다.

profile
기록해야 (살아)남는다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