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221215

Today Jeeho Learned·2022년 12월 15일
0

TIL

목록 보기
141/249
post-thumbnail

공부한 것

  • 프로토콜 분석
  • 프로그래머스 문제풀이

회고

  • 오늘은 오전부터 어제 확정된 프로토콜을 분석하고 정리했다. 하나씩 이해해가면서 UI를 작성하고 수정하고 있었다. 이게 정말로 맞는지는 모르겠으나, 팀장님이 잡아놓으신 틀 안에서 조금씩 수정해가고 있다. 다음주 금요일까지 완성해서 인터페이스 문서까지 작성해보라고 하셨는데, 먼저 UI 컨펌을 받고서 진행할 예정이다.

  • 우리팀에서 과장님 2분은 출장이시고, 대리님은 코로나로 쉬고계시고,, 팀장님도 오늘은 연차를 사용하셨다. 그래서 프로젝트 관련해서 여쭤볼 사람이 없어서 진도가 안나가고 있었다.ㅠㅠ 그래서 내일 질문 해야하는 것들을 정리해놓고, 하염없이 시간을 낭비하기 싫어서 알고리즘 문제풀이를 진행했다. 꽤나 많은 문제들을 풀이했고, 그중에서 고민했던 것들 위주로 작성해놓았다. 아직은 LV0풀이중이라서 그렇게 어렵지는 않지만, 쉽지만서도 간질간질하게 뇌를 자극하고 생각하게 하는 부분이 있고, 어렵지 않은 부분이다보니, 문법적인 기본기를 조금씩 다져나갈수가 있어서 좋았다.
    알고리즘 언어는 자바로도해보고 C#으로도해보다가 역시 파이썬이 가장 익숙하여서 문제풀이는 그냥 파이썬으로 진행하려고한다. 이제 LV0문제들이 얼마 남지 않았다! 100문제였는데 어느덧 34문제가 남겨져있다. 정답률 순으로 풀었으니 계속해서 조금씩 어려워질텐데 기대가 된다. 주말에도 다른 일정이 없어서 그냥 공부할 생각이었는데, 알고리즘좀 풀다보면 금방풀 것 같다.
    LV0을 꾸준히 풀지못해서 몇달째 가져간 것은 안비밀.ㅠ^ㅠ

  • 하루하루 살다보니 일주일이 금방금방 지나간다. 벌써 목요일이 마무리되어가고 있고, 내일은 금요일.. 곧 다가오는 주말 또 월요일이 금방오겠지! 그럼 한달한달도 금방지나갈터이니.. 내년에도 꾸준히 책 잘읽고, 공부잘하고 운동잘하면 된다!!화이링~~@!

profile
기록해야 (살아)남는다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