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221226

Today Jeeho Learned·2022년 12월 26일
0

TIL

목록 보기
147/249
post-thumbnail

공부한 것

  • IDD 작성
  • 팀 회의

회고

  • 여차여차 IDD 작성을 마무리했다. 형식만 그냥 갖추고 내가 넣고싶은 데이터를 토대로 엄청 엉터리로 작성한 것 같아서 마음이 쓰인다.. 우선은 IDD랑 SRS를 작성해보고, 과장님이 다음주까지 작성해보고 제대로 하고 있는지 컨펌해준다고 하셨으니 못먹어도 고다. 문서작성을 하면서 느끼는 것은 내가 프로젝트에 대해서 자세하게 파악하고 있어야지 문서를 원활하게 작성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운이 좋은건지.. 나쁜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이번에 맡게된 프로젝트를 초창기부터 참여하게되면서 맨땅에 해딩하고있는데, 주변에 다른분들도 초기부터 투입 된 경우는 별로 없다고 하셔서 좋은 경험들을 할 수있는 것 같긴하다.. 근데 문서작성하는 것이 힘들다.. 무기력하고, 제대로 하고있지 못함을 계속해서 알면서 하다보니 이렇게 느끼는 것 같다.

  • 매일부터는 SRS를 작성하는데 이건 IDD보다 훨씬 길고 어렵다 ㅋㅋㅋㅋㅋㅋㅋㅋ ^^
    그래도 해봐야지 못먹어도 고~

  • 팀내에서 내년에 진행할 스터디 주제를 정하고, 구체화하는 시간을 갖었다. 과장님들과 함께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는데, C#과 관련되어 팀에서 사용하는 인터페이스를 모듈화를 진행할 것 같다! 흥미진진할 것 같아서 나름 기대중! 잘 만들어서 업무시간 단축에 도움이 되기를!!

profile
기록해야 (살아)남는다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