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230102

Today Jeeho Learned·2023년 1월 2일
0

TIL

목록 보기
152/249
post-thumbnail

공부한 것

  • 발표자료 준비

회고

  • 계속해서 발표자료를 만들었다. 내용을 정리한 것을 토대로해서 PPT에 작성중인데, PPT만드는데 손이 느려서 시간이 꽤나 걸리는 편이었다. 그래도 전보다는 비교적으로 많이 빨라졌고, 규격이나 사진크기가 PPT화면이 넘어가는데 어색하지 않을 크기를 잘 맞춰서 제작하고있다.

  • 만들면서 프로토콜에서 있어야하는데 명시되지 않은 부분들을 찾아내서 팀장님께 말씀드리고 컨펌후에 추가했다. 오늘 내가 잘못이해하고 있던 부분이 있었는데, 하나하나 제대로 뜯어가고, 문서를 제대로 읽어보면서 다시 머리속에 정리했다.

  • 요구사항이 총 9가지가 나왔는데, 이 9가지마다 해당 프로토콜과 설계들을 각각 작성해서 PPT자료를 만드는중이다. 만들다보니 현재까지 PPT가 총 60장이 나왔는데.. 너무 많이 빼먹는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지만 많이 쪼개놓았기에 그냥 만들어서 발표해보려고한다! 첫 프로젝트인데 깔끔하게 잘 끝내고 싶기에.. 되도록 많은 코멘트를 받고싶고, PPT 중간중간에 질문들도 넣어놓았다. 열심히 준비하고있기에 양질의 피드백들이 기대가 된다.

  • 23년 처음으로 작성하는 TIL이다. 프로젝트 관련해서 til를 작성하면 담을수 없는 내용들이 너무 많아서 아쉽긴하다. 앞으로 퇴근후에 스프링 부트와 AWS로 혼자 구현하는 웹 서비스:인텔리제이 JPA JUnit 테스트 그레이들를 읽으면서 차근차근 공부해보려고 한다. 해당 관련 글도 블로그에 정리할것임! ㅋㅎ

  • 그리고 오늘은 내 생일이다! ㅎㅎ 많은 사람들의 축하과 관심을 받아서 나름 재밌는 하루였는데 요즘 계속해서 출근하다보니 크리스마스도 그렇고~ 연말도 그렇고~ 그냥 같은 일상의 날이다. 그냥 월화수목금퇼의 반복일뿐.. 감흥이없다 ㅎㅎ

profile
기록해야 (살아)남는다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