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230105

Today Jeeho Learned·2023년 1월 5일
0

TIL

목록 보기
155/249
post-thumbnail

공부한 것

  • IDD문서 작성 후 컨펌

회고

  • 이상하다.. 어제 설계내부검토를 했는데.. 꼬리에 꼬리를 물고 디테일하게 설계하는데 헷갈렸다..ㅠ^ㅠ 내가 프로젝트를 이해하고 있는 것들과는 다른점들이 계속해서 보인다..
    왜그럴까를 생각해보면, 프로젝트 관련 문서들을 읽어도 무슨 내용인지를 이해하기가 어려웠다는 점이다. 하드웨어 지식이나 회로지식에 전무한 내가 소프트웨어지식만을 가지고 장치와 관련되어있는 지식들을 습득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이 있었던 것 같다. 그래서 계속묻고, 똑같은거 조금 다르게 생각해서 물어보고를 반복했다.

  • IDD문서 초안을작성하여 과장님께 컨펌을 받았다. 과장님이 오늘은 바쁘셨는지 자리에 계속 없으셔서 오후나되서 컨펌을 받을수 있었다. 수정해야하는 부분들을 잘 말씀해주셔서 적용했고, 수정 후에 다시한번 컨펌을 원하면 말하라고 해주셨다!

  • 내일은 IDD 문서를 팀회의 시간에 한번 확인을 하려나 모르겠다. 내가봤을때 수정하고 추가해야할 부분들이 분명히 있는데.. 내일 피드백 받은 사항들을 토대로 또 수정해야겠다~

  • 뭔가 설계를 디테일할수록 프로젝트의 이해도가 점점 올라가면서 그전에 나는 무엇을 이해하고 설계를 짰던걸까?를생각하며 나는 바보입니다를 생각하게 됨 ㅠㅠㅋ

profile
기록해야 (살아)남는다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