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230201

Today Jeeho Learned·2023년 2월 1일
0

TIL

목록 보기
171/249
post-thumbnail

공부한 것

  • 장비와 직접 통신하여 테스트
  • 코드 수정

회고

  • 오늘은 작성한 코드에서 일부분을 직접 장비와 연동하여 테스트를 진행해보았다. 역시 직접 장비와 통신하면서 테스트를 해야지 제대로 작성한 코드인지 아닌지를 확인할 수 있다더니~ 장비 이슈로 연결조차 안되는 문제가 가장먼저 발생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ㅠㅠ 담당자분께 연락드려 새로운 장비를 연동해보니 제대로 동작했다. 모니터 프로그램을 통해서 장비에 있는 설정값을을 조회할 수있었고, 이와마찬가지로 내가 작성한 프로그램에도 이와같은 값이 들어와 전시해줘야한다. 역시나 잘안되었다. 시뮬레이터도 내가 직접 작성했던 코드이기에 당연히 문제가 있을수도 있었는데 역시나였다.

  • 특히나 시리얼포트를 통해 연결한 데이터가 한번에 들어오지못하고 짤려서 들어오는 문제가 발생했다. 그렇게 되면 데이터프로토콜을 제대로 읽지 못하여 하나의 데이터로 인식하지 못해서 제대로 데이터를 처리하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한다. 고민후에과장님께 질문을 드리니
    Queue를 만들어서 사용하는 해답을 주셨다. 옆에서 직접 코드를 보시면서 함께해주셨다. 큐를 만들어 프로토콜 마지막의 값만을 확인하여 데이터를 담고 그 큐를 사용하고, 다시 큐를 비워주면서 계속 데이터를 받는 형식이었다. 이렇게 하니 데이터를 모두 받을수있었다~~~

  • 그 이후 내가 잘못 작성한 코드가 있어서 데이터를 계속 받지못하는 문제가 발생했다. ㅋㅋㅋㅋchecksum이라고 데이터의 무결성을 확인하기 위한 데이터인데, 모든 데이터 요소의 값들을 더한 값을 확인하는 절차였다. byte값으로 넣어놓은 범위를 초과하여 발생하는 문제였다. 이전에 시뮬레이터를 만들면서 대리님과 함께 풀었던 문제였고, 조금만 수정하니 금방해결했다. 역시 하나하나 차근차근 해결하는 맛에 뿌듯함과 재미를 느끼다보니 시간이 금방 지나갔다.

  • 데이터를 잘 들어오는데 처리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려서 1초 간격으로 갱신이 되지 않고 있다.
    인덱스를 계속 탐색하다보니 늦어지는 것 같은데 조금 더 고민해보고 수정을 진행해야할 것 같다!!

profile
기록해야 (살아)남는다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