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230209

Today Jeeho Learned·2023년 2월 10일
0

TIL

목록 보기
176/249
post-thumbnail

공부한 것

  • 수정 UI 로직 고민 및 설계수정
  • 주간업무보고회의
  • 문서작성

회고

  • GUI수정안을 받고, 수정을 진행하던 도중에 내가 어떻게 설계를 잘못했나 싶었던 부분이 있었다. a라는 명령을 실행시키는 버튼을 누르면, a가 실행중인지를 텍스트로 표시해줘야하는 부분이었다. a라는 명령어는 전송하고, 돌아오는 명령어가 없이 그냥 요청만해주는 부분이었다. 돌아오는 응답데이터를 받아야지 a의 명령어를 담은 데이터가 전송이되었고, 알맞게 동작하고 있는지에 대한 여부를 확인하기가 어려웠다. 팀장님이 출장에서 돌아오셔서 질문들 드렸더니, 내가 아니라 다른 로직부분에서 충전신호를 올려주는 것으로 협의를 진행해야 한다고 하셨다. 해결은 된 것 같은데, 나름 제조자에 다른 방법들이 있는지를 물어보기도 하고, 꽤나 여러방면을 고민했던 경험이었다.
    굉장히 내용들이 생략이 많이되었는데 어쩔수가 없다.ㅠ^ㅠ

  • 주간업무보고를 진행했다. 나도 이제 주간에 무엇을 했는지를 작성해서 제출하는 것을 처음으로해보았다. 우리회사에서는 GitLab을 사용하고 있었고, 이슈를 발생시켜서 정해진 양식으로 내용을 작성했다.

  • 주간업무중에 급하게 3월까지 마무리해야하는 프로젝트를 나도 참여해서 하게 되었다..
    시간이 너무 촉박하고, 파악하는데 시간이 오래걸릴 것 같아서 걱정이지만 과장님과 함께 해서 금방할수있지 않을까싶다. 그치요 과장님..?

  • 문서작성중이다. SDD를 작성중인데, 수정되어야하는 부분들이 많이 있어서 너무 벅차다..ㅠㅠ
    어떻게 해야할지모르겠닭.. 차주까지 마무리해보겠다고 말씀드려서 언넝 진행해봐야겠다.

profile
기록해야 (살아)남는다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