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230213

Today Jeeho Learned·2023년 2월 13일
0

TIL

목록 보기
178/249
post-thumbnail

공부한 것

  • SDD 문서작성
  • 프로젝트 기능 테스트

회고

  • 오늘도 뚠뚠 개미는 뚠뚠 열심히 SDD 작성을 하고 있었다. 그러던 중에 오전에 팀장님께서 호출을 하셨다. 지금 구현중인 프로젝트의 구현한 기능 테스트를 맡겨주셨다. 구조자체는 잘 몰랐지만, 어떤 기능을 해야하는지를 차근차근 설명들었고, 해매지 않으려고 들은것들을 작성해놓았다.
    이후에 장비가 왔는데, 테스크해보려던 기능들을 모두 탑재하고있지는 않아서 부분만 테스트를 하게 되었다.

  • 시리얼통신으로 진행되는 부분을 테스트를 해야하는데, 시리얼 연결을 위한 포트들이 생기지 않았다. 그래도 시리얼통신으로 프로젝트를 진행중인 짬바로 문제점을 파악했고, 팀장님께서 실수로 빼먹으신것도있었고, 함수로 잘 구현해놓으셨는데 선언을 하지 않아서 사용되지 않은 것들이 있었다. 팀장님이 작성하셔서 맹신중이었고, 내가 코드를 고치면 안될 것 같아서 무엇을 잘못했나 꽤나 고민하고 있었다 ㅋㅋㅋ

  • 그러다가 회의마치시고 돌아오시는길에 잘 되는지 여쭤보셨고, 이런상황이다를 말씀드렸더니 뚝딱뚝딱 고치시고 같이 확인해보았다. 장비에서 돌아오는 데이터가 없어서 구현한 것으로 현재 확인하기는 어려운 상태이다.

  • 특별히 무언가를 테스트하거나, 큰 문제점을 발견하지는 못했지만, 회사에서 일하면서 다른사람이 작성한 코드를 통해 리뷰하는 시간을 갖은건 처음이었다. 보통 신입으로 들어오면 다른사람들이 해오던 프로젝트를 받아서 하는 경우가 많은데, 나는 특이케이스로 규모가 크지도 않았기에, 프로젝트를 내가 처음부터 시작하는 경험을 하는중이다. 굳굳!!

profile
기록해야 (살아)남는다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