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230221

Today Jeeho Learned·2023년 2월 21일
0

TIL

목록 보기
185/249
post-thumbnail
  • 드디어 내 PC와 장비에 ETHERNET통신을 통해 동영상을 스트리밍 테스트를 성공했다.ㅠㅠ
    어제 하루종일 했는데도.. 안되서 의기소침했었는데, 오늘 오전에 대리님께서 계속 함께 도와주셔서 힘을 낼수 있었다. 오전중에도 해결이 안되어서 오후에 과장님과 함께보는데 너무 간단하게 해결되었다. 테스트 절차문서를 보면서 진행하고 있었다.

  • 이렇게 나와있어서 bat파일을 수정했었는데 이렇게 하면 안되는 것이었다..!! 그동안 ip가 문제인지.. 기본게이트웨이가 문제인지.. 방화벽문제인지를 계속 고민하고 뺑뺑이 돌려가면서 찾아보고 고민하다가도 안되었고, FFMPEG의 명령어가 잘못된것이 아닌가를 고민도해보고 직접 참조문서도 찾아보았었다.

  • 결국 SEND.bat에서 수신받는 PC의 IP를 입력하고, RECV.bat에서는 송신하는 PC의 IP를 입력하여 실행하니 제대로 스트리밍이 진행되었다.. 문서를 너무 찰떡같이 믿고 있었다. 과장님은 문서를 보시지 않았고, 뭔가 이상하다고 생각하셔서 바로 말씀하셨다. 어디로 보내고, 받는지에 제대로 명시되지 않은 상태에서 통신이 오갈수는없다고 하셨다. 어쩌면 당연한 말인데 문서를 맹신했다. ㅋㅋ 대리님도 멘붕오셔가지고 ,본인의 네트워크지식이 잘못되신줄 알았다고 하셨다. 함께 허탈해하셨음 ㅋㅎ.. 그래도 잘 해결해서 다행이다. 이후 테스트 결과와 관련된 사항들을 정리해서 PPT파일로 만들었고, 자리를 비우신 팀장님께 결과를 메일로 보내드렸다!

  • 너무 삽질을 하긴했지만, 결과적으로 이더넷 통신과, 인바운드, 아웃바운드 설정과 같은 기본적인 네트워크에 대한 지식들도 쌓을수 있는 기회였고, 짧지만 FFMPEG와 같은 오픈소스프레임워크를 사용해볼 수 있는 기회였다.
    그리고 문서를 맹신하지말자 라는 깊은 가르침을 얻었다.

profile
기록해야 (살아)남는다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