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230222

Today Jeeho Learned·2023년 2월 22일
0

TIL

목록 보기
186/249
post-thumbnail

공부한 것

  • SDD 컨펌 받기 및 수정
  • SDD 수정으로 인한 SRS 수정

회고

  • 과장님께서 SDD컨펌을 해주셨고 ,코멘트를 주셨다. 내용이 부족하거나 없는 부분은 채워넣어야한다고 말씀해주셨고, 빈공간으로 남아있는 표들을 정리해주었고, 가독성이 떨어지지 않게 띄어쓰기와 문단을 나누는 등을 통해서 수정이 많이 필요했다. 오늘은 수정을 계속해서 했고, 진행하다보니 빼놓아버린 항목이 있어서 이것에 관한 USE CASE를 만들고, 항목들을 차곡차곡 추가했다.

  • SDD를 수정하다보니 자연스럽게 IDD, SRS로 함께 수정하게 되었다. 함께 이어지는 문서이다보니 하나가 수정되면 밀접하게 연결되어있어서 다른문서들도 수정이 되어야한다. 수정을 여러개를 하지 않기 위해서는 한번 작성할때 제대로 작성해야 한다. 꼼꼼하게 작성하려고 했는데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글을 보다보니 놓치게 되는 부분들이 있었다.

  • 핸드폰은 핀다이렉트로 알뜰폰으로 구매했는데 한달에 데이터가 70GB라길래 구매했더니 하루에 3.5GB를 준다고 한다. 이게 누적되는게 아니라 하루하루 갱신되는거라고.. 그래서 2천원 더 내면 하루에 5GB주는 요금제로 변경하려니까 또 개통후에 변경하려면 프로모션 헤택을 못받는다고 한다. 즉 할인이 안되는 거.. 내가 17800원내는데 19500원이길래 변경하려니까 할인 안들어가서 44000원을 내야한다고한다. 어이가 없었다. 상담사랑 카카오톡으로 채팅했는데 와우 놀랍네요.. 라고 말했다. 그냥 바로 끊어버릴까 하다가도.. 하루에 3.5GB를 안쓸거같아서 그냥 6개월만써보자로 결정했다

  • 오늘은 컨디션이 좋지 않았다. 어제 춥게잤던가? 미열이 좀 있어서 집에서 바로 잠을 자야겠다..ㅠ^ㅠ

profile
기록해야 (살아)남는다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