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230314

Today Jeeho Learned·2023년 3월 14일
0

TIL

목록 보기
199/249
post-thumbnail

오늘 한 일

  • 프로젝트 코드 점검
  • NodeJS 강의
  • NodeJS git 연동

회고

  • 오전에는 프로젝트 코드점검을 진행했다. 코드를 점검하면서 응답데이터를 받아야하는 것인지, 안받아도 되는 것인지에 대해서 헷갈리는 부분이 있었다. 그래서 코드를 작성하다가, 조금 더 생각해봐야 할 부분이 있어서 팀회의에서 질문을 할 예정이다. 이부분은 코드를 작성하다가 어느정도까지 정리를 해두었고, 현재는 주석처리를 해놓았다.

  • 오후에는 어제 계속하던 nodejs 를 학습하고 있었다. C#만 하다가 다른 언어를 접하게 되면 정말 재미있고 행복하긴한다.. 이러다가 또 C#으로 돌아가면 재밌고 행복해야할텐데!! ㅋㅋ 아무튼 강의를 마저 듣고 정리하려고 하는데, 이 강의가 8강정도까지는 무료강의인데, 나머지의 중요한 부분에 해당하는 강의들은 모두 유료로 되어있었다...ㅠㅠ 그래서 더이상 진행할수가 없어서 다른강의를 찾던중에 괜찮은 강의를 찾았다.

    https://www.youtube.com/watch?v=fgoMqmNKE18&list=PL9a7QRYt5fqkZC9jc7jntD1WuAogjo_9T

  • 노드와 리액트 몽고디비로 웹사이트를 구현하는 강좌이다. 강좌가 생각보다 많았고, 차근차근 하루에 나누어가면서 듣고 정리하면 좋을 것같다. 강의초반부에는 환경설정에 대한 부분이 나오는데, NODE설치와 express같은 부분들은 진작에 미리 설치를 해놓았는데, 몽고디비 설정과 연동하는 부분, git명령어를 활용해 github과 연동하는 과정등도 함께 있어서 잘 볼 수있었다. 내일 추가로 정리할 예정이다. 몽고db는 무엇인지 왜쓰는지와 git 명령어를 통해서 어떻게 github에 연동했는지에 대한 과정을 정리할 예정이다. 오랜만에 git을 쓰니까 그전에 쓰던 것들을 하나도 기억이 안난다. 기본적인 부분부터 차근차근 내 레포에다 옮겨가면서 정리할 것이다.

profile
기록해야 (살아)남는다 !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3월 15일

깃을 잘 쓰면 회사에서 이쁨받는데~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