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_220526_TIL

Today Jeeho Learned·2022년 5월 26일
1

TIL

목록 보기
31/249

오늘 공부한 것

  • 서버리스 프론트엔드
  • 스프링 기초강의수강
  • 토끼반 스터디

느낀점

  • TIL 작성 방법을 조금 바꿔보려고 한다. 기존에는 공부하고 정리 한 것들을 토대로 작성했었는데, 그런것들은 그냥 카테고리를 따로 만들어서 정리하고, 오늘 학습한 것들에 대한 회고를 중심적으로 작성해보는 것으로 조금 바꿔보려고한다.

  • 서버리스 프론트엔드를 공부했다. 인상적이었던것은 REACT를 사용해보았다는건데, 아주 기초적인 부분인데 다운을 받아보았다. 그냥 찍먹만 하느느낌이라서 문법이나, 직접 코드를 작성하지는 않았지만, 다운받아보고 실행시켜보면서 어떻게 동작하는지를 알아보았다. 훗날 프로젝트때 사용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npm start가 안되서 엄청 애를먹었다.. 나중에보니 build파일도없고.. 앞으로 서버리스 수업때 더 안쓸 것 같아서 다행이다.

  • 스프링기초 2주차 강의를 들었다. 너무 오랜 시간이 걸렸다. 2주차에서 배우는 것도 많았는데, 이해가 안되서 계속 돌려보았다. 돌아가고 돌아가고~~ 정말 오랜시간이 걸렸던 것 같다.ㅠㅠ 그래도 아직 이해가 안되는게 많아서 조금 킹받는다,, 강의 들을게 많아서 인프런 강의를 듣지못하고 기존에 스파르타강의들을 많이 들었는데 시간내고 짬내서 다시들어야겠다.,

  • 토끼반 스터디를 진행했다. 다혜님, 대희님이 공부한 것들을 설명해주셨다. 대희님음 어떻게 하면 설계를 잘 할수있을까를 계속해서 생각하시고 공부하시는 중이고, 다혜님께서는 전반적인 스프링에 구조를 설명해주셨다. 다음주에 프로젝트 설계를 진행하는데, 데이터베이스 설계 기본 공부를 좀 해가서 어떻게 하는지 좀 더 잘 알고싶다.

  • 오늘은 이해가 안되는게 많아서 그런지 머리를 많이 굴리다보니 머리가 무겁게 느껴졌다,, 집가면 푹 쓰러질 예정이다.

profile
기록해야 (살아)남는다 !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5월 27일

오 머리가 무겁다는 것은 정말 그 하루 알차게 열심히 공부했다는 증거! 고생하셨어요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