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_22년5월5주_WIL#6

Today Jeeho Learned·2022년 5월 29일
1

WIL

목록 보기
6/16

FACTS(사실, 객관) : 이번 일주일 동안 있었던 일, 내가 한 일

  • 데이터베이스 강의 완강
  • 스프링 기초 강의 수강
  • 서버리스 프론트엔드, 백엔드

FEELINGS(느낌, 주관) : 나의 감정적인 반응, 느낌

  • 데이터베이스 강의를 완강했다. SQL를 조금 공부했던 기억이 있었는데 한참 안쓰다보니 까먹고있었다. 강의들으면서 차근 차근 공부하니 공부했던 것들이 생각이 났다. SQL은 코드를 작성했을때 바로 바로 눈에 보이는 결과물이 나오니까 퀴즈 푸는 것처럼 재미있게 공부할 수있었다.

  • 스프링 강의를 수강중인데 특히 2주차 강의가 어려워서 몇번을 돌려봤는지 모르겠다,,
    중요한 개념이라서 이해하려고 애를 좀 썼던 것 같다. 그래서 시간이 많이 뺐겼다.. 그래도 아직 잘 모르겠다는게 킹받긴하지만 앞으로 반복해서 쓰는 개념들이라서 더 깊이 알 수있을 것 같다.

  • 서버리스 실시간 강의를 시작했다. AWS를 다시 실시간으로 하면서 튜터님과 함께 공부하고, 에러가 있을때 캠퍼분들과 함께 공유하면서 풀 수있어서 재미있었다. 또 에러가 해결안될때 튜터님과 화면공유해가면서 같이 해결할수있어서 든든했다.

FINDINGS(배운 것) : 그 상황으로부터 내가 배운 것, 얻은 것

  • 데이터베이스 강의를 들으면서 주어진 조건들을 사용해서 원하는 값을 도출해내는 것이 백준, 프로그래머스 플랫폼에서 알고리즘 문제 푸는 것처럼 느껴져서 엄청 재미있었다. 나는 이런 문제들을 사고하고 해결하는 것을 정말 좋아하는 것 같다. 강의듣다가 집중력이 떨어지면 이런 문제들을 하나씩 풀어보는 것도 참 좋을 것 같다.

FUTURE(미래) : 배운 것을 미래에는 어떻게 적용할 지

  • 다음 프로젝트의 데이터베이스는 SQL를 포함하는 RDB를 사용할 것이다!
profile
기록해야 (살아)남는다 !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5월 31일

머리 돌아가는 데 활력을 주는 것처럼 문제를 이것저것 많이 풀어보시는 것에서 재미를 느끼시는 것 같군요!!! 그것도 엄청 재밌으셨다니!! 이러다 알고리즘 천재 되시는 건 아닌지ㅜ ㅋㅋㅋ 게다가 클라우드도 재밌다구요????? 천재 개발자가 될 상이군요 기대가 됩니다ㅋㅋㅋㅋ ㅎㅎ 지호님 저번 주 정말 고생 많으셨고 이번주도 홧팅입니당!!!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