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_22년6월1주_WIL#7

Today Jeeho Learned·2022년 6월 7일
0

WIL

목록 보기
7/16

FACTS(사실, 객관) : 이번 일주일 동안 있었던 일, 내가 한 일

  • spring 기초 4강 ~ing
  • 서버리스 배포 자동화
  • spring 스터디 미니프로젝트

FEELINGS(느낌, 주관) : 나의 감정적인 반응, 느낌

  • 서버리스 배포 자동화를 한 주간 실시간 강의를 통해서 듣게 되었다. AWS를 통해서 새로운 개념들과 기능들을 많이 배웠고, 직접 실습을 해보는 시간을 갖었다. 실시간 수업으로 튜터님이 하고 계시는 것들을 따라가는데 에러가 너무 많이 나서 다른사람들보다 시간이 좀 더 오래 걸렸던 것 같다. 모르는 것들은 이후에 올라오는 녹화영상들을 다시 차근차근보면서 해결하려고 했다. 혼자 사용해보라고 하면 못할 것 같은데, 이후에 프로젝트를 배포하고 자동화 하는 과정에 팀원들과 같이 학습하면서 다시 사용해볼수 있을 것 같다.

  • Spring 기초강의를 열심히 듣고, 이제는 후반부를 달리고 있다. 서버리스 배포 자동화를 실시간수업으로 들으면서 강의를 따로 들을시간이 많이 부족했던 것 같다. 자꾸 조금씩 듣게 되다보니, 흐름이 많이 끊기기도했고, 몰랐던 것들을 다시 들으러 돌아가고를 반복하다보니 진도율이 너무 안나왔다. 진도가 안나가는 것을 알기에, 공휴일에도 조금이라도 의식하면서 공부하려고 했다. 캠프 일정전에 시작했던 토요일에 고정일정이 이제 끝이났다. 그 시간에 토요일에도 열심히 공부해야지!

  • 이번주는 공휴일이 중간에도있고, 주말이후에도 있어서 그런지 길면서도, 너무 꿀같았다. 그래서 다음주의 스케줄이 조금 타이트하게 느껴질수도있겠지만, 허리를 졸라매야겠다!

FINDINGS(배운 것) : 그 상황으로부터 내가 배운 것, 얻은 것

  • TIL을 뭘 배웠는지와 회고를 중심으로 작성하는 방법으로 바꾸었다. 공부한 내용을 정리하는 것은 그냥 블로그에 올리는 형식인데, TIL이 지저분해지지 않는 것 같아서 마음에 든다! 카테고리도 점점 늘려가야지!

  • 한 오후3~4시쯤에 배도 부르고 머리가 띵할때가 있다. 그때 잠깐 10분정도 눈 감고, 아무 생각도 안하고, 누워서 쉬다오니까 머리가 맑아지는 것들을 경험하곤 한다. 그리고 다시 강의나 공부할때 집중이 좋아지는 것들 확인해보니, 중간중간의 잠깐의 쉼은 참 중요하다.

  • 미니프로젝트를 진행중인데, 작은 부분만을 맡아서 진행하고있다. 처음 시작할때는 부담스러웠는데, 한편으로는 시작하기를 잘했다고 생각하고있다. 본 프로젝트때 경험할 약간의 부분을 미리 경험하는 것이라고 생각이 되었다. 역시 맞으면서 배우는 프로젝트 경험은 항상 옳다.

FUTURE(미래) : 배운 것을 미래에는 어떻게 적용할 지

  • 요즘 배우는 것들을 프로젝트에 모두 활용할 것이닷!
profile
기록해야 (살아)남는다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