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복잡도입력값의 변화에 따라 연산을 실행할때, 연산 횟수에 비해 시간이 얼마만큼 걸리는가?(시간복잡도를 고려)대부분의 문제는 실행 시간 : 1초에 가깝게 디자인이 된다. (보통 1억번의 연산당 1초)1초가 걸리는 입력의 크기 (외우자)O(N) : 100,000,00
기본적인 절차 선택의 순간마다 당장 눈앞에 보이는 최적의 상황만을 쫓아 최종적인 해답에 도달하는 방법입니다. 탐욕 알고리즘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이 단계적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선택 절차(Selection Procedure): 현재 상태에서의 최적의
알고리즘 문제를 푼다는 것은, 내가 생각한 문제 해결 과정을 컴퓨팅 사고로 변환하여 코드로 구현한다는 것과 같습니다. 본인이 선택한 프로그래밍 언어의 문법을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하며, 문제의 조건에 전부 부합하는 코드를 실수 없이 빠르게 작성하는 것을 목표로 두는 것을
순열로 구할 수 있는 경우를 찾습니다.순열로 구할 수 있는 경우에서 중복된 경우의 수를 나눕니다.(5 X 4 X 3 X 2 X 1) / ((3 X 2 X 1) X (2 X 1)) = 10 5C3 = 5! / (3! \* 2!) = 10문제: 일곱 난쟁이왕비를 피해 일곱
주어진 아이템을들 사용해 n번의 선택으로 가능한 모든 경우의 수를 구해야 한다.보통 주어진 아이템은 입력값에 나와 있다. 예를 들어, 1, 2, 3 이 세 개가 주어진 아이템이 되겠다.n번의 선택이라는 것은, 만약에 n이 3일 땐 1, 1, 1, 1, 1, 2, 1,
약수: 어떤 수를 나누어떨어지게 하는 수배수: 어떤 수의 1, 2, 3, ...n 배하여 얻는 수공약수: 둘 이상의 수의 공통인 약수공배수: 둘 이상의 수의 공통인 배수최대 공약수(GCD. Greatest Common Divisor): 둘 이상의 공약수 중에서 최대인
알고리즘문제를 푸는 방법A set of finite instrucions that solve the given problems.알고리즘에 대한 알고리즘인류지식의 정수를 느낀다.사고 훈련을 한다.좋은 개발자가 된다.취업을 한다.FE VS BEFE : 비중이 낮음. 리액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