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버전 변경(환경변수 변경해도 적용 안될때)

jellyjw·2024년 7월 16일
0

프로젝트에 따라 자바 버전이 여러개 설치되어 있었는데, 17버전을 사용하기 위해 환경변수를 편집해도 자바 버전이 바뀌지 않았다.

#1. JDK 설치

https://www.oracle.com/kr/java/technologies/downloads/
먼저 JDK를 원하는 버전으로 설치해준다.

#2. 환경 변수 편집 (시스템 변수 추가)

윈도우 기준 설정에서 시스템 환경 변수 편집 을 열고,

JAVA_HOME 이라는 시스템 변수를 추가해준다.
JAVA 설치할 때 설치 경로를 띄워주니 복사해놔도 좋고, 아니면 실제로 설치되어 있는 jdk-17 폴더로 이동해서 정확한 경로를 입력해 주어야 한다.

#3. 환경 변수 편집 (PATH 추가)

시스템 변수 목록 중 Path 에서 편집을 클릭하고,

%JAVA_HOME%\bin
C:\Program Files\Java\jdk-17

두개를 추가해 준다.
나는 환경변수를 설치한 경로로 바꿔주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 22버전에서 변경이 안되다가, %JAVA_HOME% 에 \bin 경로를 추가해 주니 변경되었다ㅠ

#4. 이래도 안된다면?

환경 변수 편집 > Path 편집에 들어가서, 다른 JAVA 경로가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자.

C:\Program Files (x86)\Common Files\Oracle\Java\java8path
C:\Program Files (x86)\Common Files\Oracle\Java\javapath

나의 경우 위 두 경로가 지정되어 있었는데, 검색해보니 자바 설치할때 자동으로 잡히는거라고 한다. 이 두개를 삭제해주니 정상적으로 변경되었다.

profile
남는건 기록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