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일지 2022.5.3] HTML 기본 문서 만들기

허제민·2022년 5월 3일
0

1.학습한 내용

1) 목록 태그


위에서 사용하였던
reverseed 로 인해서 대문자영어가 순서가 역순으로,
리스트의 번호가 10부터 시작하는 것으로,
ul의 마크가 원으로 표시되고

dl에서 dt 용어/이름 정의, 와 dd 용어/이름 설명과 사용 이 문단으로써 기능하는것을 확인할수있다.

2)멀티미디어 연습



이미지를 불러내는것으로 p4, 컵케이크 이미지를 가져오고,
비디오로써 지구가 돌아가는 영상을 가져오고,
유튜브의 소스코드를 가져오는것으로 외부의 영상을 가져오는것을 할수있었다.

이때, 카카오톡 알림소리의 경우 새로고침을 할때마다 들려서 주석처리를 하여 표시가 되지않았다.

2.학습내용 중 어려웠던 점

복습을 하는 과정에서 audio 와 video 를 하는 과정에서
controls autoplay loop 를 입력을 하였는데
이 중에서 audio 파일의 경우에는 자동으로 재생 및 반복재생이 되었는데 video 파일의 경우에는 자동으로 재생이 되지 않았다.

3.해결방법

이는 수업을 다시 들으며 복습한 결과, 비디오 파일의 경우에는 muted, 음소거를 적용하지 않으면 자동재생하지 않는 다는것을 알수있었다.

4.학습소감

이전에 html, css, js 를 배웠을때는 핵심부분만 빠르게 배우고 넘어갔다면, 이번에는 좀 더 세부적이고 다양한 태그 및 코드를 배워가게 되어서, 이전에는 html 로는 표현이 힘들어서 기술의 발전에 따라서 다른 방법으로 구현한것인가 싶었던 기술들이 html 만으로도 작동을 할수 있다는 점들을 배울수있었다.

profile
대구 AI 스쿨 2기 초급개발자 과정을 진행중인 허제민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