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일지 2022.6.10] JavaScript 기초/ 실습 - 모듈과 라이브러리

허제민·2022년 6월 10일
0

1.학습한 내용

1)반복문


while을 통하여서 원하는 결과값이 나올때까지 실행문을 반복한다.

아래의 coninue 명령어는 그보다 아래의 실행문들을 무시하고 다시 처음부터 실행을 진행한다.


해당 반복문을 실행하는것으로

별이 하나씩 증가하는 console.log 값을 얻어낼수있다.
이때 내가 직접 생각했던 주석처리된 부분의 경우에는
console.log가 반복되었기 때문에 여러줄로 표현된 반면.
중첩반복을 사용한 항목의 경우에는 console.log 한줄로 표현이 되었다.

2)function 함수


함수를 만드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는데.
위의 익명함수와 아래의 선언적 함수이다.
이전에는 선언적 함수를 사용하였는데. 이렇게 사용을 하게되니. 나중에 선언하는 함수가 이전의 함수를 덮어쓰게 되어서 이전의 함수가 작동하지 않는 오류가 발생하게되었다.
이를 막기 위해서 익명함수방법이 나타났으며, const를 사용하는것으로 이전의 함수를 덮어쓸수 없도록 만들어졌다.


실제로 함수를 사용하게 되면 위와같이 작동을 한다.

2.학습내용 중 어려웠던 점

수업을 진행하던 도중 반복문을 이용하여서 별표의 피라미드를 만들려고 할때, 별과 별 사이에 반점이 나타나는 문제가 생겼다.

3.해결방법

이 이유는 내가 해당 반복문을 만들때 문자열이 아닌 배열로 만들었었기 때문에, 배열이 표현되면서 반점이 나타난것이었고, 이를 배열이 아닌 문자열로 바꾸니 해당 반점이 사라지는것을 확인할수있었다.

4.학습소감

이전에 배웠을때는 let을 사용하면 이후에 수정을 할때도 편리한게 아닌가 하였지만, function을 배울때 덮어쓰게되면 생겨날수있는 오류가 있다는 것때문에 const를 사용하는것에 대해서 알수있게되었다.
또한 이전에 함수를 배웠을때는 선언적 함수방법을 배웠었기때문에, 익명함수를 사용하는것이 오히려 오류가 나면 찾을때 수월하다는것을 생각할수있게되었다.

profile
대구 AI 스쿨 2기 초급개발자 과정을 진행중인 허제민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