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일지 2022.6.13] JavaScript 기초/ 실습 - 문서객체모델(DOM)과 이벤트

허제민·2022년 6월 13일
0

1.학습한 내용

1)함수

함수 선언 (함수 정의)
:

function 함수(){
입력문
}

예시)

function addnumber(){
var sum=15+17;
console.log(sum);

함수 실행

함수()

예시)

addnumber()
32

변수의 scope
변수 이름 앞에 var를 붙이면 지역변수이며
var를 빼면 전역변수가 된다.
이때 지역변수의 뜻은
함수안에서만 적용이 되는 변수이고.
전역변수는 프로그램 전체에서 적용이 되는 변수이다.

호이스팅



오류가 생겨야 정상인데 호이스팅에 의해서 오류가 나타나지 않는 문제가 생기게되어서
let 과 const 이 생겼다.

함수의 일반화

함수에서는 정해진 값만을 호출하는것이 아니라 입력한 값에 따라서 계산이 되도록 일반화를 하는것이 필요하다


더 높은 숫자를 비교로 하는 함수


두 숫자를 비교해주는 함수


홀수짝수를 판별하는 함수


입력하는 숫자까지의 구구단을 출력하는 함수

2.학습내용 중 어려웠던 점

이전에 사용해보았던 백틱을 이용하여서 구구단을 표현하려고 하였는데.
이때 띄어쓰기를 위해서 \n 과 br을 넣어보았지만 줄바꿈이 되지않았다.

3.해결방법

\n은 console.log에서는 띄어쓰기가 되었지만 document.write 에서는 작동이 되지않는것이었으며.
br은 어째서 되지 않았는지 확인해보니 문장을 백틱으로 구성을하여서 작동을 하지않은것으로 따옴표와 + 를 사용하였을때는 적용이 되었다.

4.학습소감

지금까지 강사님분들에게 강의를 듣게되면서, 코드를 짜는 방식과 사용하는 형식이 다르다는것을 알수있게 되었다.

지금까지는 오류를 최대한 내지 않도록 코드를 짜는것으로 배웠었는데, 오류가 나야하는데 오류가 나지않는것을 오류가 나도록 하기위해서 var대신 let , const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는 것을 배우게되었다.

어떤분은 var도 사용하고 어떤분은 var은 이제 사용을 줄이고 let을 많이 사용하라고 하신분도 계셨다.

또한 백틱을 사용한 방식이 새로 생긴 방식이라고 들었었는데, 오늘 br이 적용이 되지 않는 것에서 아직 바뀌지 않은부분들이 있다는것 또한 알수있게되었다.

profile
대구 AI 스쿨 2기 초급개발자 과정을 진행중인 허제민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