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일지 2022.7.12] 실무 프로젝트 7일차

허제민·2022년 7월 12일
0

Project

목록 보기
7/34

1.학습한 내용

1)깃허브 사용

팀원들이 작업하는 것을 공유하기 위해서 깃허브를 사용하게되었다.
이 과정에서 folk와 pull, merge에 대해서 알게되었다.


한명의 깃허브 프로젝트에서 대상들을 초대하는것으로
초대받은 사람이 수정을 할수있는 권한을 가지게된다.

2)오류 수정

html checker 에서 생기는 오류중
kakao map appkey 를 불러오는 스크립트에서
type=text/javascript 부분이 필요하지 않다고 하여 제거하게되었다.

또한 카카오맵이미지의 경우 넓이가 resoft 홈페이지와 다르게 나타나서 width:100% 를 추가하여 해결하게되었다.

2.학습내용 중 어려웠던 점

Git의 사용법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fork를 하는 방법을 사용하였을때, 프로젝트 작성자가 승인을 하지않으면 commit이 적용되지않았다.

3.해결방법

collaborators 를 통하여 초대를 하더라도 승낙을 하지않았을때는 권한이 없는 것을 확인하게되었다.
이를 승낙을 하게되었을때 승인과정이 없이 적용이 되는것을 확인하게 되었다.

4.학습소감

이전에 깃에 대해서 잘알지 못하여서 파일을 취합하여 한사람이 올리는 방식을 사용하였는데, 이 방식을 사용하는것으로 한사람이 올린것을 다른사람들이 수정하는 방식을 사용할수있게되었다.

이를 통하여 이전에는 다른사람이 작업한부분이 적용된부분도 있고 적용이 되지 않는 부분이 있는 등의 소통의 문제가 해결되었다.

profile
대구 AI 스쿨 2기 초급개발자 과정을 진행중인 허제민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