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일지 2022.7.13] 실무 프로젝트 8일차

허제민·2022년 7월 13일
0

Project

목록 보기
8/34

1.학습한 내용

1)부분적인 스타일 수정

이전날 확인했었던 오류중 ul과 li 사이에 div가 있어서 발생한 오류는
ul, li 부분을 모두 div로 변경하는것으로 해결이 되었다.

이를 통하여 html checker 에서 에러들이 모두 해결되었다.

또한 웹페이지에서 FAX부분에 마우스를 올렸을때 커서가 text로 표시가 되지않는 문제를 발견하였다.
이 부분은 파일의 공유가 제대로 되지않아 생기게된 문제로
style:"cursor:text" 를 추가하는것으로 해결이 되었다.

2.학습내용 중 어려웠던 점

대부분의 뼈대를 만들어내고 나니 문제가 발생한 부분을 확인을 하였을때, 문제가 발생한 원인을 찾는것이 어려웠다.

3.해결방법

이는 아직 익숙하지않아서 발생하게 된 어려움으로, 팀원들에게 도움을 요청하여서 해결하는데에 성공하였다.

4.학습소감

처음부터 본인이 작성을 하였을때는 잘못된 부분을 찾아내는것이 수월하였는데, 다른사람이 코드를 작성한 부분을 확인하면서 오류를 확인하는것은 어떤 부분에서 오류가 일어났는 지에 대해서 찾는것에 코드를 해석하는 능력이 부족해서 많이 발생하는것같다.

다양한 사이트의 코드를 보면서 코드를 해석하는 능력을 기르는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profile
대구 AI 스쿨 2기 초급개발자 과정을 진행중인 허제민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