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일지 2022.7.14] 실무 프로젝트 9일차

허제민·2022년 7월 14일
0

Project

목록 보기
9/34

1.학습한 내용

1)마무리 정리

지금까지 작업한 웹페이지를 바탕으로 어색한부분, 작동이 되지 않는 부분을 수정하였다.

미디어쿼리 430px을 기준으로
box_wrap 부분의 경우에 배경의 파란구간이 넓은것으로 인하여
.box_wrap{height:50%}
를 적용하는것으로 해결이 되었다.

또한
430px을 기준으로 map_info 부분이 1줄로 나타나야하는것이 2줄로 나타나게되었는데,
이 부분의 경우 reset.css 를 적용시키면서 생긴 문제로.
flex-direction:column; 부분을 제거하고
margin:110px;
padding:110px;
을 입력하는 것으로 해결이 되었다.

2)가이드라인 작성

이 프로젝트가 끝난후 새로운 웹페이지를 작성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서 팀원들의 역할을 분담하고, 대략적인 가이드라인을 작성하였다.

reset.css를 제일 먼저 적용한뒤 작성을 하기로 하였으며

큰 범위에서의 파일들의 이름을 정하게되었다.
예를 들어 html의 파일 이름의 경우
메인화면은 index.html
회사소개의 경우 intro_com_int.html
사업현황의 경우 bus.html
정보마당의 경우 info.html
정보마당의 내부내용의 경우 info-side.html
같이 작성을 하게되었다.

이 이후 세부적인 변경사항의 여지는 남겨두었다.

2.학습내용 중 어려웠던 점

파일들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기존에 작동했던 부분들이 작동되지 않는 문제를 발견하였다.

3.해결방법

이는 reset.css를 적용한뒤 세부적으로 확인을 하는 과정에서 발견된 문제로, margin:0; padding:0; 과 같은 부분이 적용된 만큼, 해당 부분이 차지하는 범위를 수정하는것으로 해결이 되었다.

4.학습소감

현재 처음으로 진행을 진행하게된 원페이지 프로젝트가 대략적으로 완료가 되었다.
이를 통하여 지식으로만 익혔던 내용들을 실제로 활용을 해보는 경험을 하게되었다.
이에 대해서 지식으로만 있는것을 활용하는것은 경험이 중요하다는것을 알게되었고, 이러한 경험이 다음에 시작하게 되는 여러 페이지를 작성하는 프로젝트를 진행을 할때, 많은 도움이 되는것을 기대하고있다.

profile
대구 AI 스쿨 2기 초급개발자 과정을 진행중인 허제민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