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일지 2022.7.15] 실무 프로젝트 10일차

허제민·2022년 7월 15일
0

Project

목록 보기
10/34

1.학습한 내용

1)멘토를 통한 피드백

이전까지 작성한 웹페이지를 멘토님에게 보여주는것으로
수정할 부분을 피드백받게되었다.

우선 웹페이지의 로드시간이 너무 길게 나타나는 문제를 발견하였다.

이러한 것을 해결하기 위해서 이유를 찾아보았을때,
이미지 파일의 경우 jpg의 용량이 5mb, 9mb, 13mb등 용량이 크기때문에 불러오는것에 딜레이가 발생한것으로.
이는 이미지 리사이징을 통하여 1mb 이하의 파일로 줄이는것으로 로드시간이 많이 줄어든것을 확인할수있었다.

또한 404 에러가 발생하는 부분때문에 로드시간이 걸릴수도 있다는 부분이 있어서
해당 코드부분을 확인하니
존재하지않는 클래스에 gif를 적용하는 코드가 있는것으로 발견되어
해당부분을 주석처리하는것으로 해결되었다.

2.학습내용 중 어려웠던 점

파일을 수정하고 오류를 고쳤지만 웹페이지 로딩시간이 오래걸렸다.

3.해결방법

이는 개개인의 컴퓨터,인터넷속도 등의 차이로 인한 차이로 같은 팀원들 끼리도 다르게 나타난것을 확인할수있었다.
이에 대한 문제점은 이후에 더 알아보거나 질문해보는것이 좋을것같다.

4.학습소감

웹페이지 부분을 모두 작성했다고 생각했지만,
현직종사자분의 입장에서 봤을때, 웹 페이지의 로딩속도와 같이 작성할때는 생각도 못한 부분이 나타나서 신기했다.
이러한 부분에서 보는 관점이 중요하다고 느끼게 되었고,이러한 부분을 위해서 좀더 많이 조언을 구하면서 배워가는 것이 중요할듯하다.

profile
대구 AI 스쿨 2기 초급개발자 과정을 진행중인 허제민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