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일지 2022.8.22] 실무 프로젝트 피드백 1일차

허제민·2022년 8월 22일
0

Project

목록 보기
31/34

1.학습한 내용

1)피드백 반영

이전에 받은 부분중 적용해야하는 피드백은

반응형 - 상단 네비의 양옆 여백에 맞게 전체적인 레이아웃 배치

더보기 아이콘 디자인 시안과 동일하게
더보기 이후 게시물이 없을시, 더보기 아이콘 미노출

이렇게 두가지 였다.

후자의 경우에는 +와 - 기능이 있던 버튼을 기존의 더보기 버튼으로 롤백을 하는것으로 해결하게 되었으며.

반응형-상단 네비의 양옆 여백에 맞게 전체적인 레이아웃 배치
의 경우에는
이전에 작업한 곳에서 logo 클래스와 title,sub-title, 부분에 max-width 와 함께 width 값을 동일하게 주는것으로 해결하게 되었다.



2.학습내용 중 어려웠던 점

값을 적용하면서 다른 사람의 페이지와 레이아웃이 달라지는 문제를 겪게 되었다.

3.해결방법

해당 부분은, 작업을 하는 과정에서 이미지와는 줄맞춤을 할 필요가 없었는데, 화면이 좁을때 이미지의 위치와 줄맞춤을 함으로써
margin 값을 로고와 title부분에 추가로 입력한 것으로 인해 발생한 문제로, 해당 문제는 마진값을 제거하는것으로 해결할수있었다.

4.학습소감

이전에 작업했던 부분에서도 고쳐야 할 부분들을 발견하게 되면서, 해당 부분들을 다시 한번 확인하게 되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무엇보다 문제였던 점은, 파일을 깃허브에 올리면서 작업을 하고, 이어서 작업을 할때는 파일을 다시 다운받은 뒤 하면서 생긴 문제가 있었는데, 이로 인해서 이 파일이 언제 파일인지 와 같이 분류에 어려움을 겪게 되었다.

파일들을 정리를 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게 되었으며, 이와 같은 파일들을 분류를 하는것을 처음부터 해야한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profile
대구 AI 스쿨 2기 초급개발자 과정을 진행중인 허제민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