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디님의 유니티 입문 강좌를 듣고 정리한 내용입니다.
Mesh Renderer 컴포넌트는 Mesh Filter로 부터 데이터를 받아와서 게임오브젝트의 Transform 컴포넌트의 position에 렌더링한다.
Mesh Filter로 아래와 같이 mesh를 고를 수 있다.
mesh의 vertices(점)과 triangelse(삼각형 면)의 개수를 알 수 있다. 여기서 고른 mesh를 그려주는 것이 Mesh Renderer이다.
Mesh Renderer의 체크 박스를 해제하면 그래픽만 없어진다.
아래는 cube의 Receive Shadows On/Off 에 따른 그래픽 차이다.
public class Test5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private Material red_m;
[SerializeField]
private Material green_m;
private MeshRenderer mesh;
void Start()
{
mesh = GetComponent<MeshRenderer>();
}
void Update()
{
//마우스 왼쪽을 누르면 material을 green_m으로 변경
if (Input.GetMouseButton(0))
{
mesh.material = green_m;
}
else
{
mesh.material = red_m;
}
}
}